<고지/공고>화순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3/01/30 [11:12]

<고지/공고>화순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화순투데이 | 입력 : 2023/01/30 [11:12]

화순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19~28세 청년 문화복지비 20만원 지원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전남도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공연관람학원수강도서구입 등 문화복지비를 지원하는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를 2월 한 달간 모집한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은 전라남도 내 거주하는 청년의 문화생활 향유 및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여 청년세대 정착을 돕기 위해 문화복지비 연 2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2021년 2월 1일 이전부터 전남 도내에 주소를 두고 2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19~28세 청년(1995~2004년 출생자)이다.다만복지포인트(카드)를 지급받는 공공기관 근무자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지급 대상자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대상자는 제외된다.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는 문화누리 지원금 11만 원을 제외하고 차액 9만 원만 지급된다청기간은 2월 1일 ~ 28일 한 달간이며신청방법은 농협카드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소지 관할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 화순투데이

확정대상자는 자격요건 확인을 거쳐 4월 중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2023년에 처음 사업을 신청한 경우는 카드를 새로 발급받아야 한다.

 

2022년에 지원금을 지급 받은 대상자도 2023년 사업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지원 사업신청을 해야 하며대상자 확정 후 지원금은 기 발급한 카드로 지급(자동충전)하기 때문에 체크카드는 새로 발급받지 않아도 된다.

 

체크카드는 문화활동이나 자기계발을 위한 공연 관람학원 수강여행체육시설 이용 등 도내에 지정된 가맹점에서 오프라인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누리집(https://www.hwasu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화순군청 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061-379-3257)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참여자 모집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모바일 헬스케어참여자 100명을 오는 21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란 혈압, 혈당 등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성인을 대상으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과 스마트밴드(손목 활동량계)를 이용해 6개월간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우선순위 대상자는 모바일 헬스케어참여 경험이 없는 신규 대상자로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5가지 건강위험요인을 많이 보유한 자로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 이미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진단을 받고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최종 대상자로 선정된 사람은 스마트밴드(활동량계 등)를 무상으로 지급받게 되고, 6개월(24) 동안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전문팀(의사, 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으로부터 개인별 식습관과 운동 상담 등 원격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수준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과 보건소 누리집에 게시되어 있으며, 참여 희망자는 화순군보건소 건강증진팀(061-379-5370)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화순군, ‘체험활동 건강꾸러미로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가 생산하는 체험꾸러미 구입비용 지원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코로나19, 봄철황사 등 실외활동에 제약이 많은 노인, 장애인, 아동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농촌융복합산업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노인, 장애인, 아동 등으로, 관내 노인요양시설, 주야간보호시설, 요양병원, 장애인시설, 아동양육시설, 어린이집 등 75개소여 곳 3400여 명이며,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가 생산하는 체험꾸러미 상품 구입비용을 지원한다.

 

희망신청자는 32일까지 지원 대상 시설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사업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전라남도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http://jnmall.kr)’를 통해 직접 구입해 체험활동 후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체험활동 건강꾸러미는 공예, 요리 등 체험에 필요한 준비물을 담은 체험키트를 활용해 스스로 완제품을 만드는 것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건강과 성취감,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전남도 내 177개의 체험상품 프로그램이 있으며, 화순 지역 체험상품은 약선향기, 화순심은영농조합법인, 힐링알토스협동조합, 황금눈쌀, 숲속의베리팜 등에서 공급하는 10여개의 프로그램이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 소득 창출과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 다양화가 기대된다면서 비대면 체험활동 건강꾸러미가 실외활동 감소에 따른 노인, 장애인, 아동 등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순군탄소포인트제 참여자 모집

신규가입 1만원 상당 인센티브 지급최대 10만원 상당 혜택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기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매년 탄소포인트제를 추진하고 있으며연중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

 

탄소포인트제는 과거 1~2년간 에너지 사용량과 현재 사용량을 비교해 사용량 절감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고, 인센티브(현금 또는 그린카드 포인트)로 환산해 지급하는 제도로 감축률 5%이상 참여자에게 연간 최대 5만포인트(10만원)를 지급한다.

 

가입방법은 전기상수도도시가스 고객번호를 확인한 후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 (https://cpoint.or.kr)에서 가입하거나, 군청 환경과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가입 후 주소전화번호 등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정보를 수정해야 인센티브를 지급받을 수 있다.

 

특히올해는 감축률 3%이상 5%미만 참여자에게도 인센티브를 확대 지급하고 탄소포인트 가입을 독려하기 위해 신규 가입자에게는 인센티브 1만원을 지급한다단 기존 가입자는 해당되지 않으며 1세대 당 1명만 가입이 가능하다.

 

화순군 관계자는 온실가스의 무분별한 배출이 기후 변화의 가장 큰 원인이 되고 있다탄소포인트제 가입으로 가정에서도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노력하는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 2025년 국․도비 건의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