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결혼이민자 역량 강화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11/23 [09:46]

2022결혼이민자 역량 강화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11/23 [09:46]

2022결혼이민자역량강화

한국어 날개를 달자~” 한국어교육 수료식 및 성과보고회

  © 화순투데이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1123일 센터 교류소통 공간 다가온(ON)에서 한국어교육 수료식 및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한국어교육은 결혼이민자역량강화지원으로 주중 오후반과 야간반으로 나뉘어 지역문화, 토픽 읽기·듣기·쓰기, 토픽 시험반등 교육생들의 욕구에 맞는 반을 선택하여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모두 19개반 총 228회기 진행하였다.

 

한국어교육 수료식 및 성과보고회는 수료생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보고영상과 한국어교육 활동영상시청, 축가, 사진촬영 등 함께 축하의 자리를 가졌다.

 

수료식을 마치고 베트남 딘○○○한국어 교육을 통해 한국어 실력을 더 키워서 좋은 직장을 갖고 싶고 앞으로도 더 수준 높은 교육을 받고 싶다고 하였으며, 캄보디아 렝○○○함께해서 너무 즐거웠고 이렇게 배울 수 있게 해준 센터에 너무 감사하다. 내년에도 빨리 수업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식 센터장은 수료생들에게 한국어 교육을 통해 가족과 사회와의 소통이 원활해지고 한국 생활에 자신감을 가져 행복한 한국생활 하기를 원하고 응원한다고 전했다.화순군가족센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품앗이 숲에서 만나요~”2022 자녀돌봄품앗이 전체모임 

  © 화순투데이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올해 공동육아나눔터 자녀돌봄품앗이 전체모임 품앗이 숲에서 만나요~’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품앗이 숲에서 만나요~‘는 품앗이 회원 간 친목 도모와 공동체 정신을 함양하는 공동 활동으로 이웃 간 친밀감 형성에 도움이 되며,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현장 목공체험과 다양한 게임을 준비하여 가족과 이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단합대회를 진행함으로써 그날 하루 집에서 핸드폰만 접하는 자녀들에게 숲에서의 활동으로 힐링과 재미를 동시에 느끼게 해주는 시간을 제공하였다.

 

참여자 부모 김**씨는 평소 아이들이 고학년이 될수록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에 가족 및 이웃과 함께하는 즐거운 게임과 더불어 아이들이 목공체험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성취감을 느꼈고, 가족 간 상호작용 및 다른 가족과의 화합에 도움이 되었다며 품앗이 화이팅~!” 이라는 만족도를 전했다.

 

자녀돌봄품앗이는 자녀에게 또래 친구와 함께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주고, 부모에게는 제2의 친구를 만들어주며 더 나아가 이웃과 소통 및 친목 도모에 도움을 주며 품앗이에 주어지는 혜택도 다양하다. 담당자는 상시로 품앗이 신규회원을 모집하고 있으니 궁금한 사항에 대해 언제든 문의 바란다고 하였다.

 

화순군가족센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尹 대통령 "가짜뉴스 추방·민주주의 수호 위해 디지털 규범 만들어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