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화순군의회 아동 참여 정책제언 간담회 진행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11/22 [13:53]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화순군의회 아동 참여 정책제언 간담회 진행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11/22 [13:53]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화순군의회 아동 참여 정책제언 간담회 진행

 

화순 지역 초등학생 21명으로 구성된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Good motion), 화순군의회에 정책제언 진행

화순군 아동 관련 조례 내 아동 의견 수렴 조항 명시, 아동참여예산수립을 통한 아동 참여권 증진 등 아동 의견 전달

 

  © 화순투데이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
(지부장 강성규)는 화순군의회(의장 하성동)와 함께 지역 내 아동권리옹호 및 보장을 위한 아동 참여 정책제언 간담회를 진행햇다고 22(), 밝혔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아동이 일상 속 아동권리 침해상황을 스스로 탐색하고 개선 방안을 정책으로 제안하는 활동을 통해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아동참여조직이다.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화순초등학교 재학생 21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권리 침해사례 실태조사와 아동권리 증진방안에 대한 의견제시 등 다양한 아동권리옹호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정책제언 간담회에서는 활동을 통해 어린이보호구역과 통학로의 안전한 보행환경 마련과 화순군 아동관련 조례 내 아동참여, 아동의견 수렴 조항 명시, 아동참여예산수립을 통한 아동 참여권 증진 등 아동권리모니터링단 의견을 정리한 제안서를 화순군의회에 전달하며 정책제언을 촉구했다.

 

강성규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장은 이번 정책제언 간담회를 통해 지역사회가 아이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들을 수 있길 바란다라며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는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과 함께 아동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정연지 화순군의회 총무위원장은 아동의 목소리로 아동권리 침해상황에 대해 직접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제안해준 내용은 정책에 반영해 지역사회에 좋은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 예방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尹 대통령 "가짜뉴스 추방·민주주의 수호 위해 디지털 규범 만들어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