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오성초, 협동 미술 놀이프로그램을 통한 즐거운 학교생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11/18 [09:30]

화순오성초, 협동 미술 놀이프로그램을 통한 즐거운 학교생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11/18 [09:30]

뚝딱 뚝딱 너와 내가 만드는 행복 쉼터

 

  © 화순투데이


화순오성초등학교
(교장 최연옥)1026일부터 113일까지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미술 집단 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화순오성초의 주요교육 활동 덕목인 소통, 배려, 도전 중 소통과 배려를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자신이표현하자고 하는 그림을 친구와어울려 함께 작품을 완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라는 울타리에 처음 들어온 1학년 학생들이 친구들과 호흡을 맞추며 표현하지 못했던 자신의 감정을 탐색하고 친구를 이해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또한, 친구들과 작품을 꾸며가며 서로를 배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함께 어울려 완성된 쉼터는 친구들과 함께 이용하며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행복쉼터로 활용할 것이다.

 

작품을 먼저 완성한 팀은 탐색을 위한 미술 투사검사를 실시하여 자신의 정서행동 특성을 이해하게 되었고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게 적절한 심리 정서적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활동에 참여한 1학년 박oo학생은 친구들과 집을 만들고 함께 들어가 있으니 집에 있는 것 같은 편안한 기분이 들고 교실이 집처럼 좋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1학년 담임교사는 아이들이 서로 협동하여 작품을 완성하여 가는 것을 보니 아이들이 의젓해 보이고 완성된 쉼터를 놀이공간, 불안감 해소 장소 등으로 잘 활용도 할 수 있겠다며 내년에도 프로그램을 실시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尹 대통령 "가짜뉴스 추방·민주주의 수호 위해 디지털 규범 만들어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