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영산강환경청 업무협약...홍수조절지 활용·관리 협력

화순군, 홍수조절지에 홍수조절지에 체육시설·친수시설 조성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11/14 [16:54]

화순군-영산강환경청 업무협약...홍수조절지 활용·관리 협력

화순군, 홍수조절지에 홍수조절지에 체육시설·친수시설 조성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11/14 [16:54]

 

김승희 청장(우)과 구복규 군수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복규)이 영산강유역환경청(청장 김승희)과 업무협약을 맺고 화순군 홍수조절지(이양면 소재) 수변공간 조성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14일 화순군과 영산강유역환경청은 업무협약을 맺고 화순군 홍수조절지 제1조절지(79), 2조절지(36)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친수시설 설치와 쾌적한 수변공간 조성·관리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그동안 이양 홍수조절지는 홍수조절지로서 그 역할을 다해왔으나, 이번 협약을 계기로 홍수조절지 본래의 기능을 저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체육시설과 생태 경관 조성 등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협약에 따라 화순군은 홍수조절지 유휴부지의 구체적인 활용방안과 유지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영산강유역환경청과 협의해 추진하고, 영산강유역환경청은 화순군이 홍수조절지에 친수시설을 설치하고 유지·관리 하는 데 협력한다.

 

현장 브리핑하는 구 군수~!!  © 화순투데이



화순군은 홍수조절지 주변 제방 꽃과 나무 식재
·관리, 1조절지 데크로드 설치·관리, 2조절지 주민체육시설 설치·관리 등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승희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은 주민 여가문화를 선도하는 친수공간으로 발돋움하도록 화순군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화순 홍수조절지는 2013년 조성 당시 다목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생태습지와 야구장, 자전거 도로 등 시설을 설치하였으나 그간 활용되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다이번 협약을 통해 태 경관을 조성하고 체육시설을 조성해 군민들이 운동과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尹 대통령 "가짜뉴스 추방·민주주의 수호 위해 디지털 규범 만들어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