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우수시책 ‘구정베스트 7’ 선정

우수시책 평가…충장 월드페스티벌·골목재생사업 등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11/09 [14:18]

동구 우수시책 ‘구정베스트 7’ 선정

우수시책 평가…충장 월드페스티벌·골목재생사업 등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11/09 [14:18]

광주 동구(청장 임택)2022년도 구정을 빛낸 우수시책 평가를 통해 19회 추억의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구정 베스트 7’을 선정하고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구정 업무성과에 따라 합리적 보상을 시행하는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부서별로 핵심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에 따른 업무 추진으로 효율성을 높여왔다.

 

올해 구정 베스트 7’은 각 부서별로 추천받은 34개 사업을 대상으로 내부 심사를 통해 15개 사업을 1차 선정했다. 이후 동구의회 의원과 주민 등 114명으로 구성된 주민평가단의 평가를 거쳐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최종 선정된 사업은 19회 추억의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 자치구 최초 골목재생사업 추진! 동구만의 특화된 골목단위 재생사업 충장상권 르네상스 주민 인문 활동의 거점 동구 인문학당5·18 민주광장 빛의 분수대MZ세대를 겨냥한 광주를 대표하는 여행자 편의공간 여행자의 집개관 쓰레기는 줄였고, 재활용은 늘렸고! 우리가 함께 만든 동 to the to the 라미 등 7가지다.

 

임택 동구청장은 주민이 직접 선정한 구정 베스트 7’이 주민과 소통을 강화하고 창의적인 행정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동구만의 특화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尹 대통령 "가짜뉴스 추방·민주주의 수호 위해 디지털 규범 만들어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