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소중한 물을 아껴습시다”...물 절약 캠페인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11/09 [10:36]

화순군 “소중한 물을 아껴습시다”...물 절약 캠페인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11/09 [10:36]

주암댐 용수공급 심각단계’...가뭄 장기화로 물 부족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복규)이 생활용수 부족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일상생활 물 절약 캠페인을 펼쳤다.

 

현재 화순군 상수도 보급률은 지방상수도와 광역상수도 92.6%, 소규모 수도시설 6.6%, 개인 관정 0.8%로 광역상수도는 원수의 댐 저수율(주암댐 32.3%, 동복댐 32.5%)이 낮아 주암댐의 경우 용수공급이 심각단계로 진입했다.

 

동복댐은 내년 3월 고갈이 예상되며, 가뭄이 계속되면 제한 급수 등 주민 생활 불편이 우려되는 실정이다.

 

화순군은 군민에게 수압 밸브 조절하기 양치질할 때 컵사용 세면, 면도 등 비누칠할 때 물 잠그기 변기 수조에 물을 채운 병이나 벽돌을 넣어 두고 절수형 변기 설치하기 설거지할 때물 받아서 하기 빨랫감은 한꺼번에 모아서 세탁하기 허드렛물은버리지 말고 청소할 때 재사용하기 등 물 절약 실천 방법을 제시했다.

 

군은 물 절약 실천을 알리는 홍보물 배부, 마을방송 실시, 물 절약 현수막 설치, 이장회의를 통한 일상생활 속 절수 실천 독려 등 다각적으로 물 절약 실천 방안을 홍보하고 있다.

 

화순군상하수도사업소는 8일 화순고인돌전통시장에서 가뭄의 심각성을 알리고 물 절약 캠페인을 펼쳤다.

 

화순군 관계자는 가뭄을 극복하기 위해서 생활용수 절약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가뭄으로 인한 피해가 확산하지 않도록 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尹 대통령 "가짜뉴스 추방·민주주의 수호 위해 디지털 규범 만들어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