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대병원 원은정 교수·전성준 전공의,국제학술대회 우수구연상·포스터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11/06 [10:56]

화순전대병원 원은정 교수·전성준 전공의,국제학술대회 우수구연상·포스터상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11/06 [10:56]

화순전대병원 원은정 교수·전성준 전공의,국제학술대회 우수구연상·포스터상

 

▲     ©화순투데이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원은정 교수와 전성준 전공의가 지난 1026~28일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열린 63차 대한진단검사의학회 국제학술대회(LMCE 2022)’에서 각각 우수 구연상과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LMCE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가 주최하는 국제학술대회로, 2019년 기준 36개국에서 1888명의 참가자가 등록한 대규모 학술대회다. 이번 ‘LMCE 2022’는 코로나 대유행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원은정 교수는 임상미생물학 분야의 가라앉는 표현형을 가지는 플루코나졸 약제 비감수성 칸디다 파랍실로시스 : 새롭게 출현한 병원감염 위협(Fluconazole Non-susceptible Candida parapsilosis with Sinking Phenotype: A New nosocomial Threat)’이라는 제목으로 우수 구연상을 수상했다.

 

전성준 전공의는 수혈의학 분야의 약한 B형을 가진 ABO 아형의 문제해결을 위한 실용적인 알고리즘 접근법(Practical Algorithmic Approach To Work-up Of ABO Sub-groups Which Present As Weak B)’이라는 제목으로 우수 포스터상을 받았다.

 

전성준 전공의는 국제학술대회인 LMCE에 제출한 초록에서 내용을 인정받아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앞으로도 수련과정에서 교수님들의 지도를 바탕으로 학업과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尹 대통령 "가짜뉴스 추방·민주주의 수호 위해 디지털 규범 만들어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