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2년 가을철 산불방지대책상황실 운영

산불진화대원 집중 배치...가을철 산불감시 강화, 산불 예방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11/04 [11:35]

화순군, 2022년 가을철 산불방지대책상황실 운영

산불진화대원 집중 배치...가을철 산불감시 강화, 산불 예방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11/04 [11:35]

화순군(군수 구복규)2022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을 수립하고 산불방지상황실을 운영하며 본격적인 산불 예방 활동에 돌입했다.

 

상황실은 111일부터 1215일까지로 화순군청 산림산업과와 읍면 산업팀에서 운영하며 기후 여건에 따른 산불재난 위기 경보 발령에 따라 관심, 주의, 경계, 심각 4단계로 구분해 탄력적으로 근무반을 편성, 운영한다.

 

진화대원은 재정지원일자리인 일모아시스템과 연계해 고액 자산가 중위소득 70% 이상자 공적연금 수령자 등을 제외하고 1차 대상자를 선정하고 15등짐펌프 메고 1.2걷기 등 2차 직무수행 검정을 통해 지난 10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28명을 선발했다.

 

군은 산불 예방을 위해 산림 연접지 100m 이내에서 논밭두렁 소각 안 하기 농업부산물, 기타 생활쓰레기 등 소각 안 하기 입산통제구역 출입 금지 등을 당부했다.

 

산림 연접지에서 고춧대, 폐비닐 등 농산 부산물을 소각하는 등 산림보호법 위반 시 3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는 등 엄중 처벌되므로 사소한 농산 부산물 소각행위를 금지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1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군민 모두가 감시자가 되어 산불 예방에 협조해 주시고 소각행위를 발견하면 군청과 읍면 상황실로 연락해 달라평년보다 적은 강우량과 건조한 날씨로 산불 위험이 굉장히 높은 실정이므로 산불 예방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尹 대통령 "가짜뉴스 추방·민주주의 수호 위해 디지털 규범 만들어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