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사내벤처팀 선발...농어촌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실현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11/03 [15:09]

농어촌공사 사내벤처팀 선발...농어촌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실현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11/03 [15:09]

농어촌공사 사내벤처팀 선발...농어촌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실현

농업분야 해외투자 프로젝트와 수소연료전지발전사업 제안팀 선정 -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병호)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활용한 농어촌의 미래성장 동력창출을 위해 4 KRC사내벤처팀 선발 IR대회를 열고 ‘K-Agro’팀과 어벤처스팀을 선발했다고 5일 밝혔다.

‘K-Agro’팀은 공사와 민간기업다자은행 등이 협업하여 해외농업투자 플랫폼을 만들고, SPC(특수목적법인)를 설립해 안정적 재원을 확보하여 투자와 회수 중심으로 농업분야 해외투자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방식을 제안했다.

어벤처스팀은, 공사가 보유한 사옥, 배수장 등의 시설 및 유휴부지에 수소연료전지 발전을 적용하여 분산형 전원 활용 및 열원 임대 등을 통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제안했다.

선정된 제4기 사내벤처팀에게는 제안 내용을 실현할 수 있도록 업무 공간과 부대시설 및 장비 사용 창업 관련 교육 사업 자금 등이 지원된다.

공사는 2019년부터 사내벤처 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에 선정된 상생형 온실가스 감축사업은 11개 농어가에 연평균 8백만 원의 부가소득을 창출하는 성과를 거둬 현재 사업화 되어 추진되고 있다.

*연도별 선정내용 : (2019)염지하수 활용 스마트양식단지 조성사업, (2020)상생형 온실가스 감축사업, 농어촌관광 활성화사업, (2021)마이크로 소수력 수차모델개발 및 소수력지구 위탁 운영사업

 

이병호 사장은 공사는 기반조성, 농지은행, 지역개발 등 농어촌 자원의 전반적인 육성과 지원체계를 구축해왔기에 농어촌 관련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임직원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농어촌의 혁신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지보전부담금 환급금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청구

농어촌공사, 11월 1일부터 농지보전부담금 전자환급시스템 도입 -

이병호 사장~!!  © 화순투데이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병호)는 방문이나 우편으로만 가능했던 농지보전부담금 환급금 신청을 온라인으로도 할 수 있게 됐다고 1일 밝혔다.

공사가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신속한 환급 처리를 위해 구축한 농지보전부담금 전자환급시스템을 이용하면 별도의 신청서류 없이 온라인으로 접수 후 다음 날 지급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농지보전부담금 환급은 개발행위가 취소되거나 전용 농지 면적이 감소하는 경우 관할 행정청에서 환급 결정을 하면 납부자가 수납업무를 대행하는 공사에 직접 방문이나 우편으로 환급신청을 해야만 환급받을 수 있었다.

또한 환급 청구를 위해서는 청구서와 신분증계좌 사본 등의 신청서류를 별도로 구비해야 하고우편 신청의 경우 도달 기간이 걸리는 데다 제출서류 확인 등으로 환급까지는 평균 5일 이상이 걸렸다.

청구는 농지공간포털((njy.mafra.go.kr)에서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접속해 농지보전부담금 환급 결정 내역을 확인 후 본인 계좌를 입력하면 된다.

납부자가 개인 단독 명의인 경우에 한해 전자환급청구가 가능하고 법인이나 명의자가 다수인 경우상속자인 경우에는 공사에 직접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권익현 기금관리처장은 부담금 환급 건수가 연간 1만 건이 넘는데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민원인들이 좀 더 편리하게 환급금을 지급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법인 등에 대해서도 전자 환급 청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인물
화순군의회,화순광업소 갱내체험 등 주요사업 현장 방문 실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