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스포츠와 문화관광 사업은 공동체 사업이다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10/20 [10:52]

.<기고>스포츠와 문화관광 사업은 공동체 사업이다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10/20 [10:52]

심재근 부회장~!!  © 화순투데이

화순군은 생활체육 동호인 1만 명 시대와 체육 활성화를 위해 향후 10년 계획을 세워 미래 스포츠산업을 위해 준비해야한다.

 

부족한 체육시설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군비만으로는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다.향우 10년 계획으로는 가장 우선해야 할 것은 체육시설 부지 확보가 시급하다.

 

전라남도 도민체전을 유치하고 국.도사업비 예산을 확보하려면 경기장을 지을 수 있는 땅을 확보하는 것이 최우선이다.

 

화순군은 다른 군보다 땅값이 많이 비싸다. 그래서 부지 매입을 하는데도 어려움이 많다.

 

지금부터라도 부지 확보를 통해 4~5년 후에 전남 도민체육대회를 유치 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놓고 유치 결정이 나면 국.도 사업비를 노력해서 확보한다면 부족한 경기 시설들을 만들어 나아 갈수 있다.

 

전남도민체전은 22개 시,군 선수단. 임원진만 7,000명 정도 참여하고 각 시.군 응원단이나 관광객 등 전남 200만 도민에게 우리 화순군의 문화와 관광 그리고 먹거리를 홍보할 수 있는 전남 최고의 축제이다.

 

전남도민체육대회를 치루고 나면 다음 해에는 전남어르신생활체육대회 및 전남생활체육대축전 등 굵직한 대회들을 연이어 개최할 수 있다.

 

민선 8기 구복규 군수님께서 화순군을 전라남도 관광 1번지 실현으로 한해에 500만 관광객을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문화. 관광사업 그리고 우리 지역 농업이 고소득으로 갈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외지인들이 우리 고장 화순군을 찾아와 머물면서 즐기고 먹거리를 찾을 것이며 화순특산품을 구입하게 만들어야한다.

 

스포츠와 문화관광 사업은 공동체 사업이다. 사계절 동안 쉼 없이 전국대회와 전지훈련을 유치해서 많은 체육인들과 관광객을 화순으로 올 수 있게 한다면 우리 지역 화순을 알리고 화순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우리 군민들이 잘 준비한다면 지역경제도 활성화되면서 화순이 새롭게 변하고 군민이 행복해질 것이다.

 

 

<기고>화순군 생활체육 동호인 1만명 시대 열어야 한다

화순군 생활체육인 1만명 시대를 열기위해 체육시설에 많은 투자 그리고 전국대회 유치를 위한 종합스포츠단지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력과 문화와 관광이 공존하고 건강과 힐링이 함께하는 도시가 되어야 한다

 

화순군체육회에 현재 등록되어 있는 생활체육 동호인 수는 약 3천명 정도이다37개 종목 적지 않는 숫자지만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에는 건강은 곧 체육이다.

 

일 상 생활에 찌들어 생활하는 우리는 많은 스트레스와 코로나19 같은 질병에 시달리며 정신적으로 고통 받고 육체적으로 병들어간다.

 

우리가 지혜롭게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은 일상생활에 체육(동호인)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체력을 키워야만 병들지 아니하고 즐겁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다.

 

화순군민 1만 명이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다면 단연 전국 최고로 건강한 도시가 될 것이다생활체육인 1만 명 시대를 만들기 위해서는 당연히 시설 확충이 절실하다운동을 하고 싶어도 여건과 조건이 안 되면 동호인들이 모여서 운동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전략적으로 시설 투자를 하여 전국 각지에서 스포츠메카로 명성을 얻고 있는 화순으로 각종대회를 유치 할 수 있도록 여건을 갖추는 게 우선이라 생각한다.

 

화순군은 지리적 장점을 살려 각종 전용경기장을 갖춘 스포츠 단지를 조성해 각종 전국대회와 전지훈련을 유치하고 관광산업과 연계해 고인돌축제 등 화순을 방문하는 많은 체육인들이 화순에서 머물고 즐기면서 힐링 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어 스포츠와 건강 그리고 문화와 관광이 공존하고 군민 행복지수가 전국 최고가 될 수 있는 도시로 만들 수 있는 최적의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되면 화순군체육 동호인 1만명이 즐겁고 행복하게 좋은 시설에서 운동을 할 수 있고, 이 시설을 기반으로 전국에서 오는 체육인들 전국대회 및 전지훈련을 치루면서 화순에서 장기간 숙박하며 얻어지는 화순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화순을 알리기 위해 관광객을 유치하려고 장기간 많은 예산과 홍보비를 투자 하는데 전국대회 및 전지훈련으로 화순 방문을 하는 전국 각지의 국민들에게 자연스럽게 화순의 관광자원과 먹거리 홍보가 될 것 이라 생각한다.

 

본인은 화순군체육회 사무국장을 엮임하고 현재는 화순군체육회 부회장이자 전라남도 체육회 이사 임원으로서 도체육회 예산 확보 등 화순군 체육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화순군 체육 동호인 1만 명 이상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과 시설이 확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尹 대통령 "가짜뉴스 추방·민주주의 수호 위해 디지털 규범 만들어야"
광고
칼럼/인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