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사표]자치분권으로 더불어 잘 사는 행복한 화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1/12 [16:55]

[출사표]자치분권으로 더불어 잘 사는 행복한 화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1/12 [16:55]

화순군 장애인직업재활센터 시설장으로 장애인들의 직업 훈련과 재활을 통해 사회의 일원으로 일익을 담당하는 구성원으로 당당한 출발을 위해 동본서주 해 왔던 중앙로터리클럽 임탁진 회장이 이제 더 크고 더 많은 봉사를 위해 또다른 행보에 나선다고 한다.

 

바로 전라남도 도의회 화순1지구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사표를 던지고 그동안 자신을 성원하고 지지해 준 많은 군민들께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끝까지 믿고 지지해 줄 것을 호소하는 출마의 변과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다음은 그의 출사표 전문이다.  

 

자치분권으로 더불어 잘 사는 행복한 화순

 

  © 화순투데이

존경하고 사랑하는 지역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1지구 도의원 출마예정자 임탁진 인사드립니다.

 

현재 화순군은 초고령 사회로 진입하였고, 급격한 인구 감소로 지역 소멸위기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현 시대적 과제이기도 한 지역소멸 위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지역의 문제들을 지역민들의 시각에서 해결하고 우리 지역만의 특색을 살려 미래의 먹거리를 만들어 가야 합니다.

 

첫째, 폐광산업을 대체 전환할 미래 에너지 산업을 유치하겠습니다.

 

에너지 대전환 시대에 화석 연료의 주역인 화순탄광을 국가 정책에 맞는 미래 에너지 산업으로 대체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민들과 함께 공청회와 토론을 통해 지혜를 모으고 지역 국회의원, 지역 단체장, 지역 의원들과 함께 에너지 산업을 유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옛 능주목 중심으로 힐링&체류형 관광지로 만들어야 합니다.

 

능주를 중심축으로 동면은 에너지 박물관과 갱도 체험장 등으로 이양면은 쌍산의소를 활용한 의병 체험장을 만들어 말타기, 활쏘기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춘양면과 도곡면의 세계문화유산인 고인돌공원과 도암면의 천불천탑의 운주사를 연결하고, 능주면은 누정(영벽정, 삼충각, 정암 조광조 적려 유허지, 송석정, 환산정 등)을 선비 문화체험 코스로 합니다. 화순만의 특색을 살린 관광지로 만들기 위한 전남도의 정책적 지원과 예산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힐링과 의료치유의 거점 도시로 육성하여야 합니다.

 

우리 군에서 제1의 먹거리를 만들기 위해 화순 백신산업특구로 지정받아 사업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남대 병원 등 메디컬클러스트와 바이오클러스트가 조성된 기반을 바탕으로 우리 지역을 전남 제일의 의료치유 거점 도시로 육성하겠습니다. 더불어 화순군이 백신 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전남도의 정책적 지원을 이끌어 육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지역만의 특색을 살려 지역 발전의 계기를 만들고 지역민들의 주도적 참여로 지역 소멸위기와 국가균형 발전을 이루기 위한 유일한 해법으로 32년 만에 강화된 지방자치법을 기반으로 한 자치분권 완성입니다.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해 가는 자치분권은 사회적 자본을 축적하게 되고, 축적된 자본을 통해서 더불어 잘 사는 행복한 화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열정과 능력을 갖춘 임탁진을 선택해 주십시오,

반드시 하겠습니다.

 

[프 로 필]

대표 경력

) 화순 중앙로타리클럽 회장

) 화순군 장애인직업재활 시설장(화순군청)

) 민주평화통일 화순군협의회(간사)

) 화순 오성초등학교 운영위원

 

학력

- 전남기계공업고등학교

- 전남대학교 (학사)

- 광주대학교 사회복지전문대학원 (석사)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선거정보
[속보] 홍준표, 윤석열 중앙선대위 상임 고문직 수락....‘정권교체 탄력붙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