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市공모 대비, 1:1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 진행

9개 분야 전문가 초청...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방향성 모색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1/12 [14:32]

2022 市공모 대비, 1:1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 진행

9개 분야 전문가 초청...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방향성 모색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1/12 [14:32]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11일 주민이 주도하는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실현을 위해 2022년 광주광역시 마을공동체 통합공모사업 대비 ‘1:1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문가 컨설팅은 사전 신청을 통해 접수된 주민 90여 명을 대상으로 종일 운영됐다. 공동체별 시간표 안내로 방문하게 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안전하고 내실 있는 컨설팅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분야별 마을 사업의 주요 내용 안내, 방향성 및 착안 사항, 마을공동체 질의응답 등 각 공동체에 맞는 ‘1:1 맞춤형컨설팅으로 이뤄져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전문가 컨설팅 분야는 마을교육공동체 지원사업 청소년화해놀이터 운영 광주마을분쟁해결센터 소통방 운영 광주형 협치마을 모델사업 공유촉진사업 광주 마을형 복지공동체 구축사업 도시농업 특화마을 지원사업 인권마을 만들기 생태문화마을 만들기 사업 등 총 9개 분야다.

 

전문가 컨설팅 이후에도 심도 있는 심화컨설팅운영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보완하고, 필수 착안사항 점검 등 최종 공모서류 제출 전까지 사업계획의 완성도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를 통해 주민이 함께 협업하고 마을 안에서 값진 경험을 쌓으며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주민이 마을의 전문가가 되어 내실 있는 마을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선거정보
[속보] 홍준표, 윤석열 중앙선대위 상임 고문직 수락....‘정권교체 탄력붙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