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배박물관 노후 시설 개보수 완료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1/07 [10:18]

나주시, 배박물관 노후 시설 개보수 완료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1/07 [10:18]

지난 해 공립박물관 건립지원사업 선정 추진

출입구, 바닥, 쉼터 공간 정비 구슬땀

  © 화순투데이


전국 유일
를 테마로 한 전시 공간인 나주배박물관이 관람객 안전과 휴식 환경 조성을 위한 새 단장을 마쳤다.

 

나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1년 공립박물관 건립지원사업 선정에 힘입어 추진했던 박물관 노후 시설 개보수 공사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개보수 공사는 국비(1억원) 등 사업비 25000만원을 투입, 출입구 및 바닥 공사, LED로고 교체, 진출입로 및 주차장, 조경수, 벤치 등을 정비했다.

 

나주 금천면 소재 배박물관은 지역 대표 특산품인 나주배의 유래와 맛·효능 우수성 홍보를 위해 1992년 개관, 2004년 리모델링을 거쳤다현재 유물 100점 이상을 보유한 제1종 전문박물관으로 등록돼있다.

 

박물관은 국내외 배 재배 현황, 고문헌 속 나주배의 역사, 생활 속 쓰임새 등을 영상, 전시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특히 환영·만남·이해·체험·감동’ 5개 공간을 구성, 관람객이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야외 공간에는 배꽃과 가지를 테마로 한 조형작품인 일지춘심’, 국내육성종 배나무가 전시되어 있다.

 

배 박물관 관계자는 박물관 개보수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과 관람객들에게 쉼과 여유가 있는 문화 공간을 조성했다추후 전시실 내부시설, 영상장비도 순차적으로 보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선거정보
[속보] 홍준표, 윤석열 중앙선대위 상임 고문직 수락....‘정권교체 탄력붙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