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걷고 싶은 도심 건강길, 너릿재 입구~정상

주민 의견 반영 도심건강길 정비 등 걷기 좋은 길 조성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1/06 [13:45]

가장 걷고 싶은 도심 건강길, 너릿재 입구~정상

주민 의견 반영 도심건강길 정비 등 걷기 좋은 길 조성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1/06 [13:45]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는 걷기 좋은 도심건강길 조성을 위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지난해 1월 주민들이 생활하는 곳에서 가깝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도심 속 산책길 1길부터 7길까지 7곳을 새롭게 지정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건강도시 활동단 6명이 도심건강 1길부터 7길을 왕래하며 동구 주민 330명을 직접 만나 도심건강길 인지도 이용도 선호도 등 8개 문항에 대해 직접 면접방식으로 진행했다.

 

설문 결과 도심건강길 인지율 51.9%, 이용률 42.2%로 나타났으며, 가장 걷고 싶은 도심건강길은 4(너릿재 입구너릿재 정상) 21.8%, 2(보현사 입구동적골 체육쉼터) 21.2%, 3(광주역조대앞 푸른길) 20.6% 순이었고 7(광주일고용산체육공원 천변길)7.3%로 선호도가 가장 낮았다.

 

이 밖에도 도심건강길 걷기 등 신체활동에 도움이 되는 건강정보 게시를 원하는 주민이 91.8%로 높게 나타났다. 기타 불편사항으로 보행자 안전을 위한 자전거(킥보드) 구분 및 속도제한, 벤치 및 화장실 설치관리, 잡초 제거 등의 의견이 도출됐다.

 

동구는 조사 결과를 반영해 도심건강길 알리기 사업과 부서 간 협업을 통해 보행환경을 개선하고 특히 선호도가 낮은 도심건강 7길의 환경 개선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설문조사를 통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걷기 좋은 도심건강길로 재정비해 나가겠다면서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일상 속 걷기를 통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아동친화도시 나주시, 아동권리 대변인 ‘옴부즈퍼슨’ 5명 위촉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