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선대위자치분권위원회,지지율공고화를 위한 결의 행사 개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1/05 [18:21]

민주당선대위자치분권위원회,지지율공고화를 위한 결의 행사 개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1/05 [18:21]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자치분권위원회

13, 광주·전남에서 지지율공고화를 위한 결의 행사 개최

광주, 전남 지방의원 정책간담회/ 마을활동가 간담회/ 자치분권특보단 발대식 진행

자치분권위원회, 압도적 지지 기반인 광주·전남에서 숨어있는 표 찾기에 집중

  © 화순투데이

대한민국 대전환 선대위 자치분권위원회가 지역 민심을 살피기 위해, 민주당의 전통적 지지 기

반인 광주를 찾았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에서 광주·전남 지방의원 정책간담회/ 광주·

전남 지역 마을활동가 정책간담회 / 자치분권 특보단 발대식이 순차적으로 열렸다.

 

본 행사들은 대한민국 대전환 선대위 자치분권위원회가 광주·전남 각 지역의 기초의원/특보단/

활동가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광주·전남 자치분권 리더들은 행사에 참석해 대선 의식을 제고

하고, 결의를 다졌다.

자치분권특보단 광주·전남 발대식에는 신정훈(전남 나주·화순 국회의원)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과 제종길 자치분권 특보단장이 참석했으며, 지역의 자치분권 리더들을 특보단으로 임명해 이재명 후보의 자치분권 정책 홍보를 독려하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광주·전남 지역은 특보단의 역할로 노력 여하에 따라 조직화와 자치분권의 강화를 동시에 이룰 수 있는 곳이다. 따라서 특보단은 이번 발대식을 기점으로 자치분권 강화와 선거 조직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열심히 뛸 특보단의 역할이 주목된다.

광주·전남 지방의회 의원 정책간담회에서는 신정훈 위원장의 주재로 광주·전남의 기초의원들과 함께 이재명 후보의 지역 맞춤형 정책과 공약, 여타 지역 의제를 토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신정훈 위원장과 김종욱 부위원장(전 서울시 정무부시장), 지방의회 의원들은 광주·전남의 여러 지역 의제를 이재명 후보의 정책에 담아내기 위해 치열하게 토의하는 과정을 거쳐 이재명 후보의 자치분권 공약을 더욱 빛낼 예정이다.

광주·전남 지역 마을활동가 정책간담회에서는 마을 차원의 지역 문제들을 다뤘다. 신정훈 위원장은 지역의 마을활동가들과 광주·전남의 여러 의제와 정책에 대해서 토의하는 정책간담회가 진행되었다. 지역과 가장 가까운 마을활동가의 눈으로 본 광주·전남 의제를 나누고, 이를 공약화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아울러 마을 자치 활동은 풀뿌리민주주의의 시작이자 지방자치의 시작인 만큼, 가장 기초부터 민심을 끌어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나주화순지역위원회 2022 대선 승리위한 필승 결의대회

  © 화순투데이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지역위원회(위원장 신정훈)5일 오후 2시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20대 대선승리를 위한 필승 결의대회지방선거지원단 발대식을 갖고 이재명 후보의 대선승리와 지방선거가 정당이 주도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결의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는 신정훈 지역위원장과 김승남 전남도당위원장, 윤건영 국회의원(서울 구로구을), 강인규 나주시장, 김영덕 시의장을 비롯한 현역 시도의원, 출마예정자와 대학생, 청년, 여성, 장애인등 시민사회와 원팀으로 구성된 나주시대전환 선대위 280여명의 민주당원이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참석하여 이재명 후보의 승리에 대한 열망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앞서 지역위원회는 개방형 플랫폼을 통해 공개모집한 일반시민과 시민사회단체와 원팀으로 상임공동선대위원장, 상임고문, 공동선대위원장, 공동선대부위원장, 공동상황실장등 300여명의 지역 선대위를 구성하고 이날 임명장을 수여하였다.

 

신정훈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의 대전환은 지역에서부터 시작 될 것이다강력한 리더십을 갖춘 이재명 후보를 꼭 당선시켜 나주에서부터 이재명의 압도적 당선을 주도할 수 있도록 내가 이재명이다라는 각오로 열심히 뛰어줄 것을 요청 하였다.

 

특히, 김승남 전남도당위원장과 윤건영 국회의원의 ‘20대 대선 승리를 위한 민주당원의 자세에 대한 열띤 강연으로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어 나주지방선거지원단 주관 하에 지방선거 출마예정자들의 클린선거 협약을 통해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를 정당의 주도하에 치룰 것이며, 정정당당한 정책 선거로 이번 선거를 시민과 정당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 것을 협약하였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유권자의 알권리 보장과 시민들의 선택권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획된 나주지방선거지원단은 당헌당규를 준수하여 후보자의 정보공유, 정책발표, 지역 현안 토론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지난 1221일 운영위원회의에서 전남도당 지방선거기획단을 구성하고 기획단장에 신정훈 국회의원을 임명하였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선거정보
[속보] 홍준표, 윤석열 중앙선대위 상임 고문직 수락....‘정권교체 탄력붙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