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상공인 희망대출 사업’ 최우수 지자체 선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1/12/31 [14:32]

‘지역소상공인 희망대출 사업’ 최우수 지자체 선정

화순투데이 | 입력 : 2021/12/31 [14:32]

사업비 4억 원 확보저신용 소상공인 경영안정 지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 소상공인 희망대출공모사업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4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역 소상공인 희망대출사업은주민 생활 혁신사례 확산지원 사업’ 7대 중점과제 중 하나로,관내 저신용 소상공인 또는 거주민이 협약한 금융기관을 통해 대출을 받고 부담해야 할 이자 중 4%의 이자 1년분을 동구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이번 평가에서 지속 가능한 거버넌스 구축 저신용자 금융 사각지대 해소 지역 특성을 반영한 창의적 시책 발굴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서민금융진흥원, 광주은행, 지역 내 8개 새마을금고와 협약을 체결하고 높은 은행 문턱으로 사설 대부업체로 발길을 돌려야 하는 금융소외계층인 저신용자를 100% 포용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임택 동구청장은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영지원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경영 활성화를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선거정보
[속보] 홍준표, 윤석열 중앙선대위 상임 고문직 수락....‘정권교체 탄력붙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