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겨울철 폭설·강풍 대비 ‘풍수해 보험’ 서두르세요”

보험료 50% 이상 정부 지원…주택·온실·소상공인 대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1/12/28 [13:47]

동구 “겨울철 폭설·강풍 대비 ‘풍수해 보험’ 서두르세요”

보험료 50% 이상 정부 지원…주택·온실·소상공인 대상

화순투데이 | 입력 : 2021/12/28 [13:47]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겨울철 자연재난으로부터 주민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풍수해보험가입 집중 홍보를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호우, 대설, 강풍 등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하는 정책보험으로 주민들이 저렴한 보험 가입료로 가입·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국가와 지자체에서 최소 52.5%, 지자체의 재정적 여건에 따라 최대 92%까지 지원한다.

 

동구는 내년 3월까지 집중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동별 보험안내 창구 개설·운영 해당 보험사찾아가는 홍보 추진 두드림, 동구 누리집 활용 상인회, 위생협회, 자생단체 홍보 요청 푸른길 산책로 및 무등산 등산로 일원 플래카드 게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집중 홍보에 나선다.

 

가입대상은 주택, 온실(비닐하우스 포함)은 물론 소상공인(상가 및 공장)이며, 보험은 5개 민영보험사 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을 통해 개별적으로 가입할 수 있고 동 행정복지센터 내 보험안내 창구를 개설해 단체가입도 가능하다.

 

임택 동구청장은 겨울철을 앞두고 많은 주민들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해 혹시 모를 자연재난에 대비하시기 바란다면서 모든 주민이 각종 자연·사회 재난으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안전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풍수해보험 가입 건수는 지난해 3,914, 올해 4,925건에 이른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선거정보
[속보] 홍준표, 윤석열 중앙선대위 상임 고문직 수락....‘정권교체 탄력붙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