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어르신 카메라에 담긴 우리 동네…시니어 사진전 개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1/12/23 [17:16]

동구,어르신 카메라에 담긴 우리 동네…시니어 사진전 개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1/12/23 [17:16]

70여 명 참여백세친구사업 일환, 동네와 이웃 이야기 담아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는 동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우리 마을 백세친구(이하 백세친구)’ 사업의 일환으로 백세친구 시니어 사진전작품전시회와 10편의 우수작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동구는 2019년부터 어르신 3명이 한 모둠이 돼 안부를 확인하고 여가 사업을 함께 공유하는 백세친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내가 사는 우리 동네를 소재로 한 시니어 사진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동구에 오랫동안 살고 계시는 어르신 70여 명이 참여했으며 마을과 이웃들의 모습을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각각의 사진을 통해 마을에 대한 애정, 어르신들의 지나온 추억을 되새겨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마을사랑채가 있는 우리동네로 우수작에 뽑힌 고순심(지산2, 70) 어르신은 코로나19 속에서도 올 한해 내가 사는 동네 이곳저곳을 카메라에 담으며 무료하지 않게 보냈다면서 사진을 찍다 보니 옛 추억도 생각나고 내가 오랫동안 살아온 동네에 대한 애정과 고마움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한 동구는 백세친구 만들기 등 어르신들의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오고 있다면서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동구만의 특화된 노인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는 동구노인종합복지관 2층 로비에서 24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선거정보
[속보] 홍준표, 윤석열 중앙선대위 상임 고문직 수락....‘정권교체 탄력붙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