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고인돌전통시장상인회,기부금 1천만 원 달성!!

장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1/11/18 [13:27]

고인돌전통시장상인회,기부금 1천만 원 달성!!

장민구 기자 | 입력 : 2021/11/18 [13:27]

2019년 박두진 회장과 최형열 부군수(우)  © 화순투데이


화순고인돌전통시장 상인회(회장 박두진)가 지난 2017년 부터 금년 2021년까지 5년에 걸쳐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해 왔는데 금년 200만원의 성금을 포함 총 금액 1천만 원을 달성 지역에 잔잔한 울림을 주고 있다.

 

화순군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으로 정평이 나있는 화순고인돌전통시장(이후 고인돌시장)은 매월 끝자리 수 3일과 8일에 장이 열리는데 광주광역시를 비롯 인근지역 주민은 물론 전국 각양각지에서 몰려드는 인파로 북세통을 이루는 등 전국에서 손꼽히는 전통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10여년에 걸쳐 정부의 전통시장 살리기 일환으로 많은 지원을 받아 현대적 전통시장으로 거듭난 바 있는 고인돌시장은 젊은 패기의 박두진 상인회장을 중심으로 서로 어려운 가운데서도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명품화순행복한군민을 위해 지역사회에 큰 기여를 해오고 있다.

 

과거 정부의 지원아래 매일시장을 꿈꾸며 상인들이 모든 역량을 모았지만 행정 편의주의적 사고와 관주도하에 결국 자립 의지는 사라지고 아직도 오일시장에 머물러 있지만 전국읍 단위중 최대의 인구 밀집도를 자랑하는 화순읍의 발전과 지역민의 소득증대를 위해서 또다른 발전 방안 모색에 지혜를 모아야겠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선거정보
[속보] 홍준표, 윤석열 중앙선대위 상임 고문직 수락....‘정권교체 탄력붙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