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1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금상’ 수상

농업기술센터 농업·농촌 식생활 교육 중심기관 우뚝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1/11/13 [11:43]

화순군, ‘2021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금상’ 수상

농업기술센터 농업·농촌 식생활 교육 중심기관 우뚝

화순투데이 | 입력 : 2021/11/13 [11:43]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충곤)12일 서울 aT 센터에서 열린 ‘2021년 대한민국 식생활교육 대상농업·농촌분야 금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은 국민 건강증진과 올바른 식문화 창달을 위한 식생활교육에 공헌한 개인·기관·단체를 발굴, 포상하고 식생활 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됐다.

 

2018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 농협중앙회,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가 주최하고 ()한국식생활교육학회가 주관하고 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는 화순 집장 등 57종 개발 화순향토음식학교 운영, 지역강사 배출(14) 음식교육(96, 2351) 추진 음식연구회 육성 국화 문화상품(국화빵) 개발 비대면 교육(온라인 식생활 교육, 온라인 음식 전시회)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추진해 식생활 개선에 노력해왔다.

 

화순군은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작물 식재 교육과 요리 교육을 연계해 유아부터 청소년, 성인, 가족, 아버지 등 대상과 세대별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진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문 인재 양성과 차별화된 식생활 교육으로 군민 건강 증진과 올바른 식문화 보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선거정보
[속보] 홍준표, 윤석열 중앙선대위 상임 고문직 수락....‘정권교체 탄력붙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