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곤 화순군수, “일상회복 위해 경계심 늦추지 말아 달라” 당부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1/11/11 [09:58]

구충곤 화순군수, “일상회복 위해 경계심 늦추지 말아 달라” 당부

화순투데이 | 입력 : 2021/11/11 [09:58]

구충곤 화순군수, “일상회복 위해 경계심 늦추지 말아 달라당부

11월 확산세 우려...모임 자제·의심 증상 발현 시 빠른 검사 등 요청

 

▲     ©화순투데이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 이후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진자 증가가 가파른 가운데 구충곤 화순군수가 군민에게 코로나19에 대한 경계심을 늦추지 말아 줄 것을 요청했다.

 

구충곤 군수는 22일 호소문을 발표하고 지난 주말 이틀 동안 광주·전남에서 192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단계적 일상회복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서 모임·행사를 자제하고 백신의 추가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군민에게 경계심을 늦추지 말아 줄 것을 요청한 것은 11월 들어 인근 지자체의 확진자 발생과 함께 화순읍, 춘양면 등 지역을 가리지 않고 확진자가 산발적으로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화순 지역 학생의 확진 사례는 없지만, 인근 지자체의 학생 집단 감염 사례를 들어 의심 증상 발현 시 반드시 보건소에 방문해 PCR 검사를 받아줄 것도 당부했다.

 

구 군수는 “11월 확진자 12명 중 9명이 외부 방문자와 접촉 후 확진되거나 타지역 거주자라며 타지역 방문자와 접촉 자제, 50세 이상 군민의 백신 추가 접종 적극 동참, 경로당·요양병원 등 감염 취약시설의 취식·면회 금지도 요청했다.

 

이어 구 군수는 군민 모두가 합심해 코로나19를 이겨 왔다마지막 단계인 일상회복을 위해 경계심을 늦추지 말고 군민 모두가 끝까지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구충곤 화순군수 농어민수당 연 120만 원 인상에 최선

구충곤 화순군수가 전남도 농민 공익수당 지급액이 연 120만 원으로 인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충곤 군수는 11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적벽실에서 열린 제26회 화순군 농업인 한마음대회에 참석해 “(농어민 공익수당 인상이) 농업인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위안을 드리는 일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화순군은 농민수당 월 10만 원(120만 원) 지급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농민수당 지원 조례를 제정, 201910월부터 12월까지 농가당 월 10만 원씩 지급한 바 있다.

 

이후 전남도가 농어민 공익수당을 시행하고 전남도 시장군수협의회가 시·군 간 형평성, 재정 여건 등을 고려해 모든 시·군이 연 60만 원을 지급하기로 의견을 모으면서 화순군도 연 60만 원을 지급하게 됐다.

 

구충곤 군수는 지난 2월 열린 전남도 시장군수협의회 회의에서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농어민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농어민의 기본소득 보장, 농어업·농어촌의 공익적 기능에 대한 사회적 보상을 위해 지급액 증액이 필요하다며 지급액 인상을 제안하기도 했다.

 

당시 협의회는 인상안에 대해 추가 논의하기로 하고 결론을 내지 못했다.

 

 

구충곤 화순군수 지역 특성 살린 탄소중립 추진

새마을회 생명운동지도자 교육 참석...새마을 지도자 역할 당부

구충곤 화순군수가 10일 새마을운동중앙회 화순군지회 행사에 참석해 탄소중립 실천과 생명운동 저변 확대에 앞장설 생명운동 지도자 1만 명 현장 교육개최를 뜻깊게 생각한다우리 군도 탄소중립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충곤 군수는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만연홀에서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주최한 2021년 생명운동지도자 교육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 교육에는 새마을운동회 화순군지회(회장 곽화열) 임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새마을운동중앙회는 지역 새마을지부와 지회 임원 등을 상대로 생명운동지도자 현장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구 군수는 축사에 나서 정부의 탄소중립 비전 선언과 관련 탄소중립 정책도 중요하지만, 일상의 실천이 중요하다지구를 살리기 위한 탄소중립 실현에 새마을 지도자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구 군수는 우리 군도 지역 특성에 맞는 탄소중립 이행 계획을 수립하고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어려운 이웃에게 가장 먼저 손을 내밀어 주신 새마을회 덕분에 화순이 더욱더 훈훈한 지역공동체로 발전한 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선거정보
[속보] 홍준표, 윤석열 중앙선대위 상임 고문직 수락....‘정권교체 탄력붙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