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우수 로컬푸드 직매장’ 2개소 선정

전국 3곳 중 화순․고서농협, 우수 농산물 직거래사업장 인증 획득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1/04/02 [17:16]

전남도, ‘우수 로컬푸드 직매장’ 2개소 선정

전국 3곳 중 화순․고서농협, 우수 농산물 직거래사업장 인증 획득

화순투데이 | 입력 : 2021/04/02 [17:16]

 

▲ 담양 고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전남도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한 전국 3개 우수 로컬푸드 직매장 중 화순․담양농협 등 전남 2개소가 확정됐다.

 

2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농식품부의 ‘우수 농산물 직거래사업장 인증제’에서 화순농협, 고서농협의 로컬푸드 직매장이 각각 인증을 획득했다.

 

우수 농산물 직거래사업장 인증제는 정부가 농산물 직거래에 대한 모범 기준을 정하고, 이에 부합한 사업장을 인증하는 제도다. 직거래에 대한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해 지난 2017년 도입했다.

 

인증 사업장은 현판과 함께 직매장 홍보‧마케팅비, 참여 농업인 교육, 소비자와 소통 활동 등을 위해 각각 국비 1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화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출하농가의 80% 이상을 중소농이 차지하고 있다. 또 로컬푸드 가공센터 운영을 통해 생산자가 직접 수매부터 가공‧판매‧홍보까지 나서도록 해 생산자 관리와 지역농산물 취급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담양 고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난 2013년 9월 전남에서 처음으로 개장, 최고 매출을 올리고 있다. 농산물품질관리원과 로컬푸드 안전성 검사 협력체계를 구축, 위반농가 발생 시 강력히 제재함으로써 소비자 신뢰를 높여 안전성 관리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강종철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우수 로컬푸드 직매장 확대를 위해 로컬푸드 분야 예산 지원은 물론 직매장 운영주체 교육 등에 노력하겠다”며 “소비자가 만족하는 품질과 안전성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내 우수 직거래 사업장은 지난해 말 기준 3개소로 2017년 나주로컬푸드 빛가람점, 2018년 순천로컬푸드 순천만국가정원점, 2019년 순천로컬푸드 조례호수공원점이 인증을 획득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영상/연예
화순출신 가수 박진,정 좀 주소 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