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만연산 치유의 숲 산림치유 프로그램 재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1/03/24 [10:32]

화순군, 만연산 치유의 숲 산림치유 프로그램 재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1/03/24 [10:32]

접근성이 좋은 도심형 숲...생애주기별 치유 프로그램 제공

 

치유의숲 전경~^^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충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운영을 중단했던 만연산 치유의 숲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23일부터 재개했다.

 

만연산 치유의 숲은 생활권과 가까운 도심형 숲으로 접근성이 좋아 지역민은 물론 관광객들도 즐겨 찾는 화순군의 힐링 명소다.

 

화순군은 지난 2017이곳에 치유의 숲 센터를 열고 만연산의 맑은 공기와 피톤치드, 음이온, 수려한 자연경관 등 풍부한 산림치유 자원을 활용해생애주기별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희망의 숲(임산부) 성장의 숲(청소년) 해의 숲(일반인·직장인·주부) 비움의 숲(어르신) 소망의 숲(아토피) 지지의 숲(장애인) 특화프로그램(장애우·암환자 등) 건강걷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참여자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아도 만연산 치유의 숲을 찾는 사람은 누구나 치유의 숲터를 방문해 체지방 측정기, 스트레스 정기, 혈압기, 족욕기 등 건강관리 기구를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0시부터 16시까지다.

 

만연산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화순군 누리집 화순의 숲’(forest.hwasun.go.kr)에서 예약할 수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치유의 숲을 찾는 분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쌓인 피로를 해소할 수 있도록 특화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치유의 숲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영상/연예
화순출신 가수 박진,정 좀 주소 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