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천초교, FLL로봇페스티벌 종합 1위 달성 쾌거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1/03/19 [11:54]

한천초교, FLL로봇페스티벌 종합 1위 달성 쾌거

화순투데이 | 입력 : 2021/03/19 [11:54]

  © 화순투데이


한천초등학교(교장 이주예)는 학급당 5명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가 충분한 작은 학교로써 전교생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AI(인공지능)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미래형 AI(인공지능)교실을 구축하였다.


미래형 교 인공지능의 기본이 되는 다양한 SW교육이 이루어지도록 구성했으며. 공간 혁신의 관점에서 학생과 교사와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독서공간 및 서로의 생각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카페 공간을 구성하여 학생들이 즐겨 찾고 있다.

 

로봇 및 STEAM 교육을 위해 로봇경기장과 실험대도 배치하였으며, 미러링 및 테더링을 할 수 있는 노트북과 프로젝터도 구축하여 열심히 활용하고 있다.


또한 많은 예산을 투자하여 미래교실을 구축했기 때문에 학생들의 AI(인공지능)교육 뿐만아니라 교사들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학부모동아리 운영은 물론 사물인터넷, SPIKE PRIME, 3D프린터 등의 최신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한천초를 넘어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기 위한 학습 공동체를 만들어 가고 있다.

한천초등학교에서는 2018년도부터 학생 스스로 로봇 및 드론 동아리를 만들어 자발적인 AI(인공지능)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학교 단위의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 2018년도에는 전국 RSC로봇 대회에서 전남 1등, 2020년도에는 전남 FLL로봇페스티벌에서 100점 만점을 받아 초, 중, 고를 모두 누르고 전남 종합 1위의 쾌거를 달성하였다.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전국대회가 열리지 못했지만 한천초 학생 모두는 AI(인공지능)에서는 전국 1등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이를 부러워하여 2021학년도에도 화순읍에서 78% 학생들이 한천초를 다니고 있다.[기사=한천초교 제공]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영상/연예
화순출신 가수 박진,정 좀 주소 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