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황산면 일원에 250만 평 규모 꽃단지 조성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1/03/05 [14:47]

해남군, 황산면 일원에 250만 평 규모 꽃단지 조성

화순투데이 | 입력 : 2021/03/05 [14:47]

사진은 해남공룡박물관 해바라기 꽃물결~!!  © 화순투데이



전남 해남군 황산면 일원에 세계적인 규모의 꽃단지가 조성된다.

꽃단지 대상지는 황산면 연호리 냔냔이 농원 0.56㎢(17만 평)를 시작으로 연호지구, 우항리지구, 연기도 일원까지 7.57㎢(229만 평)에 이르고 있다. 우주에서도 볼 수 있는 세계적인 규모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은 전국 최대 경지면적을 가진 해남의 특성을 살려 유휴지 등을 꽃단지로 조성해 코로나 이후 비대면 관광 트렌드 변화에 따른 사계절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꽃단지 조성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토양과 기후조건에 맞고 주민 소득과도 연계할 수 있는 작물을 선정해 내년부터 착수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군은 지난 27일 대규모 꽃단지 조성사업 용역에 따른 워크숍을 갖고, 사계절 꽃을 피울 수 있는 작물 선정과 주민이 참여하고 이끌어가는 경관 조성, 주민의 소득 보전 방법, 경관 농업과 경관 관광에 대한 방향성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군은 지난해 10월 경관 관광지 조성 계획을 수립하고, 황산면 연호리 일원을 사업대상지를 선정, 11월부터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명현관 군수는 "전국에서 가장 넓은 농경지를 가진 해남의 특성을 살려 세계의 관광객들이 찾는 꽃단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가공산업과 관광산업, 체험 및 숙박 등을 종합해 해남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해남군청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영상/연예
화순출신 가수 박진,정 좀 주소 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