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에너지 굴기를 위한 진용을 갖추다

제3기 에너지정책 자문위원회 출범 … 산·학·연·관 전문가 역량 결집
에너지 4대 특구 지정 따른 비전 3년차 성과 확산 주력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1/02/22 [15:35]

나주시, 에너지 굴기를 위한 진용을 갖추다

제3기 에너지정책 자문위원회 출범 … 산·학·연·관 전문가 역량 결집
에너지 4대 특구 지정 따른 비전 3년차 성과 확산 주력

화순투데이 | 입력 : 2021/02/22 [15:35]

  © 화순투데이



나주시가 대한민국 에너지수도 비전 실현을 위한 정책자문기구인
3기 에너지정책 자문위원회’(자문위)를 출범하고 비전 3년차 성과 확산에 박차를 가한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22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3기 에너지정책자문위원회를 열어 에너지수도 4대 분야 정책 주요 성과와 올해 역점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3기 자문위는 총 22명으로 위원장인 강인규 나주시장을 비롯해 문채주 에너지밸리산학융합원장, 임철원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장, 주동식 녹색에너지연구원장, 이준근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유동국 전남테크노파크 원장 등 에너지 산··연 기관장들이 대거 참여했다.

 

또한 나주시의회, 목포대, 동신대학교 전기공학·신소재에너지분야 전공 교수, 한국전력, 전력거래소, 한전KDN, 한전KPS 등 혁신도시 에너지 공공기관 실·처장급 인사, 에너지 산업체 대표 등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에너지분야 산···관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자문위는 에너지수도 비전에 기반한 정책 개발 및 자문을 담당한다.

 

특히 나주시의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에너지신산업규제자유특구’, ‘강소연구개발특구4대 특구 지정에 힘써오며 에너지수도 비전의 핵심인 에너지밸리 활성화에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해왔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3기 자문위가 대한민국 에너지수도 나주 조성을 위한 정책 컨트롤타워이자 에너지밸리 활성화를 위한 중추적인 역할과 기능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올해는 비전 3년차로 그간의 성과를 폭넓게 확산시키고 강소연구개발특구 운영과 관련 세부사업에 대한 실행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지난 2018년 에너지밸리·에너지시티·에너지교육·에너지복지 4대 분야 12대 전략, 38개 사업에 2258억원을 투입하는 대한민국 에너지수도 나주비전을선포했다.

 

오는 2025년까지 700개 기업유치, 일자리 1만개 창출, 에너지자립율 25% 달성, 전기차 3000대 보급, 글로벌 연구대학(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과 산학융합대학 각각 1개소 유치, 에너지 자립주택 5000가구 건립 등을 목표로 한다.

 

시는 올해 비전 선포 3년 차를 맞아 지금까지 기업유치 383, 일자리 창출 3991, 전기차 보급 1055, 전문인력 양성 1269명 등 에너지수도 기반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기의 성과를 달성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영상/연예
해남군, 황산면 일원에 250만 평 규모 꽃단지 조성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