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미술관‘사유 공간’ [조윤성 초대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1/01/12 [11:21]

다산미술관‘사유 공간’ [조윤성 초대展]

화순투데이 | 입력 : 2021/01/12 [11:21]

▲     ©화순투데이

 

다산미술관2020년을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전시로 조윤성 초대전을 개최한다.

 

조선대학교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현재 조선대학교 미술대학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양성에 힘쓰고 있는 조윤성 교수의 [사유 공간] 초대전을 통해 지친 현대인의 삶에 휴식과 사색의 시간을 주고자 한다.

 

조윤성은 작업을 통해 관객에게 긍정적 에너지를 공급하고자 한다. 예술은 정신세계의 풍요로움과 새로운 사유의 시간을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보며 그것으로 예술가의 역할을 충분하다고 보았다.

 

최근 그의 작업은 Contrast 즉 대비의 개념에 주된 관심을 가지고 있다.

 

대비는 어떤 요소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서로 반대되는 형태와 색채등을 나란히 배치하여 서로의 특징이 강하게 부각되는 효과를 일으키는 것을 말하며 리듬, 균형, 통일 등에 변화를 주는 중요한 요소로 강조, 대조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그의 작업에서 중요하게 다루는 문법으로 형상과 질료, ---공간과 순간-시간-과거 삶의 대비, 고급과 저급의 개념이 있다,형상과 질료는 오래전부터 그의 작업에서 다룬 문제인데 인간의 정신과 육체, 혹은 작품의 내용과 형식등의 구조로 대입시켜 볼 수 있다,

 

구체적인 형상 이미지와 질료의 표현이 다양한 매체적 접근을 통해 화면상에서 새롭게 전이되어 제시된다그는 이번 사유공간 시리즈 작품에서 시공간의 가시적 표현을 작업의 내용으로 시작하여 형식구조로 이어지는 과정을 그려나가며 사유의 이미지를 구체화 시키고 있다.

 

전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다산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http://www.dasan-art.net확인할 수 있다.

 

전시명

사유 공간

주최/주관

다산미술관

전시기간

2020.12.22.()-2021.1.22.()

전시장소

다산미술관 전시실

기획

다산 미술관

참여작가

조윤성

전시 주제

사유 공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영상/연예>
[안철수]이길 수 있는 야권 단일화 해법은? | 반문(反文)이 반문(反問)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