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소방서, 겨울철 전통시장 화재예방대책 추진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1/01/11 [17:58]

화순소방서, 겨울철 전통시장 화재예방대책 추진

화순투데이 | 입력 : 2021/01/11 [17:58]

화순소방서, 겨울철 전통시장 화재예방대책 추진

- 소방차 출동로 구간번호 표시, 소방시설 배치도 설치, K급 소화기 비치 등-

 

  © 화순투데이


화순소방서
(서장 김용호)는 지난 11일 겨울철 화재로부터 안전한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화재예방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은 노후된 건물 및 소규모 점포 등 밀집도가 높아 겨울철 난방전기기기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인해 대형화재의 위험이 상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화순군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전통시장 내 전남 최초 매립형 호스릴 비상소화장치 설치, 소방차 출동로 구간번호(①②③④) 표시, 소방시설 배치도 제작설치, 상가 내 주방용 K급소화기를 비치하였다.

 

또한 매월 2주차 점포 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시장 상인회 중심의 자율점검과 취약 시간대 화재예방 순찰, 겨울철 3대용품 안전사용 캠페인 및 화재 대피 문화 조성을 위한 대피먼저픽토그램 배부, 관 합동소방훈련을 통한 화재대응능력을 강화하는 등 다각적인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하였다.

 

소방서 관계자는 향후 화순군과 협의하여 전기화재를 대비하기 위한 배전반 및 콘센트용 붙이는 소화기, 아크차단기 설치, 화재안전시설 보강 등 보다 더 안전한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영상/연예>
동구,쓰레기가 돈이 되는 자원순환 회수로봇 설치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