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노동조합 2020년 업무 협약식 가져

장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0/12/28 [13:00]

화순군'노동조합 2020년 업무 협약식 가져

장민구 기자 | 입력 : 2020/12/28 [13:00]

조형채 과장,장만식 실장,김종갑 부군수,구충곤 군수,박경만 위원장,강진호'김미금 부위원장,권창봉 사무총장(좌로부터)^^     ©화순투데이

 

화순군과 화순군공무원노동조합이 노사상생을 위한 단체협약을 체결하고 28일 사용자 측인 화순군 구충곤 군수를 비롯 김종갑 부군수,기획감사실 장만식 실장,담당부서인 총무과 조형채 과장 그리고 노조 측 에서는 박경민 위원장,강진호'김미금 부위원장,권창봉 사무총장이 함께한 가운데 조인식을 가졌다.

 

구충곤 군수는 오늘 어려운 가운데서도 상호 협조를 통해 2020년을 무사히 보내고 오늘 단체협약 조인식을 갖게 돼 참으로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특히 박 위원장이 전남연맹 위원장 직을 겸하고 있어 그가 속한 화순군이 전남노조의 발전을 가늠하는 잣대가 되는 만큼 가능한 모든 요구를 수용토록 했다며 체결의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금년도 감사원 감사에서 자체 청렴도가 평균 이상인 2등급을 획득할 수 있게 된 것도 공직자 여러분의 긍정적 평가와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사의를 표하고 향후에도 건전한 발전을 위한 군정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리고 아울러 노조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는 언급으로 상생을 표명했다.

 

박경민 위원장은 5회째 단체협약 조인식에 직접 찾아주신 구충곤 군수를 비롯 함께한 사용자 측 인사들께 감사를 전한다고 말하고 어려운 요구를 타협하며 함께 고생한 조형채 총무과장에게 이자리를 빌어 특히 고마움을 전한다고 인사했다.

 

박 위원장은 금년은 코로나19 대란속에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함께 노력한 노사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위로를 전하며 특별히 특별휴가 등으로 조합원의 사기를 한껏 북돋아 준 구충곤 군수님께 보답하는 의미로 내년에는 노사화합 대상인 대통령상을 꼭 수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장담했다.

 

화순군공무원노동조합은 2006년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에 가입하여 위원장 1인, 부위원장 2인(남'여 각1인), 사무총장 1인, 국장 9명 등 총 636명의 조합원이 활동 중인데 지난 2019년도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에 선정되어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2020년 단체협약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당직비 인상, 공용차량 사고시 자부담 지원 신설, 만 50세 이상 조합원 대상포진 예방 접종비 지원 신설 및 건강검진비로 추가 지원이 수용되었고 부면장 제도 부활 요구는 수용불가 처리되었는데 협약기간은 2020년12월28일 부터 2022년 12월 27일 까지 2년간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영상/연예>
[안철수]이길 수 있는 야권 단일화 해법은? | 반문(反文)이 반문(反問)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