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보건소는 무엇을 할까요?’ 책자 발간

구민 이해 돕는 통합건강증진사업 등 안내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11/12 [15:23]

동구, ‘보건소는 무엇을 할까요?’ 책자 발간

구민 이해 돕는 통합건강증진사업 등 안내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11/12 [15:23]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보건사업과 통합건강증진사업을 구민에게 안내하는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동구보건소는 무엇을 할까요?’라는 제목의 안내책자는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생애주기·질환별 특성에 맞춰 구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통합건강증진사업은 신체활동 영양 비만 심뇌혈관질환 구강보건 금연 치매관리 등 13개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각 지역특성과 주민요구를 반영한 이 사업은 각 지역별 보건소마다 제공하는 서비스와 세부 프로그램이 서로 다르다.

 

이에 따라 동구는 사업을 알지 못해 혜택 받지 못한 구민들이 생기지 않도록 동구보건소에서 이용 가능한 통합건강증진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요약 정리했다.

 

책자는 보건소 주요업무인 보건의료 서비스 생애주기별 건강관리서비스 민원서비스를 일목요연하게 구분, 정리해 다양한 서비스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동구는 안내책자를 유관기관 등에 직접 배포하고 책자 표지에 QR코드를 연결해 보건소 홈페이지에서도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보건소는 지역의 공중보건과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공공보건사업들을 펼치고 있다면서 안내책자 발간을 계기로 보건소가 주민들이 가장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공공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포토뉴스
명품 가을 숲길에 취하다 …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