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소방서,소방차 길터주기 국민참여 소방차 동승체험 실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11/06 [08:38]

화순소방서,소방차 길터주기 국민참여 소방차 동승체험 실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11/06 [08:38]

         화순소방서소방차 길터주기 국민참여 소방차 동승체험 실시

  © 화순투데이


화순소방서(서장 김용호)는 오늘(23소방차 길 터주기 대국민 홍보를 위한 소방차 동승체험을 진행하였다.체험은 화순읍 상습 정체구간인 화순고인돌전통시장에서 부영아파트 구간으로 소방차 동승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날 동승체험은 화순군민신문 유우현 기자 등 2명 이 동승체험을 하였고 동승 체험 실시 전 체온측정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화순소방서(서장 김용호)는 앞으로도 국민 소방차 동승체험을 통해 소방출동로 확보에 대한 대국민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동승체험을 추진 할 계획이다.

 

화순소방서, 소방관과 함께 랜-선으로 만나는 교육영상 공모

화순소방서는 제73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하여 비대면 교육체험 영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비대면 안전체험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가족과 함께 응급·재난상황에 대처하는 체험 영상 및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우리 주변의 안전에 대해 생각하고자 추진됐다.

 

공모기간은 오는 111일부터 내년 228일 겨울철 기간 동안이며, 참가대상은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요 내용은 가족과 함께하는 소방안전체험영상을 공모하여 소방서 담당자가 교육영상을 통해 비대면으로 피드백하며 응급상황에 따른 올바른 대처능력을 함양을 위해 실시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119안전체험영상 참가 방식은 가족과 함께 응급상황별 체험 영상을 소방서 담당자 메일이나 핸드폰으로 접수하여 피드백을 통해 소방안전교육을 받으면 된다.소방서 관계자는 도민들이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안전문화 행사 제공을 통해 응급 및 재난상황을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함양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화순소방서, 직장협의회 운영 간담회 개최

화순소방서(서장 김용호)182층 소회의실에서 직장협의회 운영 간담회를 개최했다.화순소방서 직장협의회는 공무원 직장협의회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93일 설립되어 직원의 근무 환경 개선, 업무능률 향상, 고충처리 창구로서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에 대표자를 포함한 협의 위원과 화순소방서장은 상호 신의를 바탕으로 소방의 조직문화 선도와 직장협의회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성실한 자세로 협력할 것을 다짐하고, 주요 소방 정책에 대한 안건 논의와 직무 향상교육 필요성 등 직원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용호 소방서장은 소방공무원 직장협의회가 점진적으로 직원의 고충을 해결하고 근무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 화순소방서, 의용소방대 자체기술경연대회 개최 

전남 화순소방서(서장 김용호) 능주119안전센터는 지난 4일 오전 한천면 능주농협벼건조저장센터 앞 공터에서 의용소방대원 114명과 소방공무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용소방대 자체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역의 안전지킴이로서 화재와 재난 예방을 위해 헌신노력하고 있는 능주면, 한천면, 도곡면, 도암면, 춘양면, 이양면, 청풍면 의용소방대원의 소방기술체력 경연으로 재난 현장에서의 전문능력을 높이고 대원 간 화합과 단합을 도모하기 위한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이날 경연대회는 박복수 능주119안전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스트레칭준비운동, 경연대회, 주변 청소 순으로 진행됐다. 경연대회는 소방호스끌기, 수관연장 및 방수자세, 개인장비착용 릴레이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의용소방대 간의 실력을 겨뤘다.

 

박복수 능주119안전센터장은 평소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각종 재난 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의용소방대원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성적도 중요하지만 대원이 다치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하다. 안전사고 없이 대회를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포토뉴스
명품 가을 숲길에 취하다 …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