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민원콜센터, 우수사례 벤치마킹 인기

부안군의회 민원콜센터 방문, 운영 및 상담노하우 전수

박선호 기자 sunho9660@ | 기사입력 2020/11/05 [17:37]

익산시 민원콜센터, 우수사례 벤치마킹 인기

부안군의회 민원콜센터 방문, 운영 및 상담노하우 전수

박선호 기자 sunho9660@ | 입력 : 2020/11/05 [17:37]

全北| 박선호기자|sunho9660@daum.net≪익산≫〓 익산시 민원콜센터가 지자체들의 벤치마킹 선진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시에 따르면 부안군의회가 지난 3일 익산시 민원콜센터(1577-0072)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했다.

(C) 박선호 기자 sunho9660@

이날 방문단은 이태근 부안군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7명의 시의원과 부안군 민원과장 등 공무원 3명이 함께했다.

(C) 박선호 기자 sunho9660@

부안군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의원들은 향후 콜센터 도입에 대비해 콜센터 구축부터 민원상담 현황이나 전화민원 안내편람 데이터 구축 등 콜센터 운영 전반에 걸쳐 익산시의 노하우를 익혔다.

또한 콜센터 도입의 필요성과 콜센터 상담서비스 외에 부가 기능, 상담 처리율 및 상담 처리 과정 등 세부적인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특히 상담에 필요한 업무 메뉴얼 작성과 상담원 교육 등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해 많은 질문이 이어졌다.

부안군의회 이태근 자치행정위원장은 “상담사와 공무원 간에 신속한 업무협조와 부서별로 잘 정비된 상담 메뉴얼,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 부안군 콜센터 도입에 많은 보탬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부안군의회가 익산시의 콜센터의 우수성을 인정하고 방문한데 대해 감사하다"며 "부안군이 콜센터를 도입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원본 기사 보기:전북저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포토뉴스
명품 가을 숲길에 취하다 …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