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류 무료로 배달해드려요!”

거동불편인 2,160여명 대상…주민등록 등‧초본 등 28종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11/05 [14:26]

“민원서류 무료로 배달해드려요!”

거동불편인 2,160여명 대상…주민등록 등‧초본 등 28종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11/05 [14:26]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관내 거동불편인 2,16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서류 무료 배달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에게 동 주민센터에서 발급하는 민원서류를 전화로 신청 받아 주소지까지 배달해 주는 맞춤형 민원서비스다.

 

동구는 코로나19 등 감염병에 취약한 장애인(1~3)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대상서류는 본인확인이 필요한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민원사무 20, 본인 확인이 불필요한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 민원 사무 8종 등 총 28종이다.

 

본인 확인이 필요한 20종의 민원서류 발급은 주소지와 배달지가 같은 경우에 한해서만 접수가 가능하고, 서류 전달시 본인확인 절차를 철저히 이행해 전달할 예정이다.

 

수수료는 무료다. , 민원서류 발급 수수료는 방문고객과 동일하게 징수되며 해당 민원인이 동행정복지센터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배달 방법은 등기우편 또는 공무원이 직접 배달한다. 등기우편은 본인확인이 불필요한 민원 중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발급수수료가 면제되는 대상에 한해 수취인 착불로 배달되며, 공무원이 직접 배달하는 경우에는 신청인 인적사항을 철저히 확인해 익일 근무시간 이내에 배달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서비스가 거동이 불편한 관내 장애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다양한 대민행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포토뉴스
고인돌전통시장상인회 불우이웃돕기 성금 쾌척!!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