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힘으로 꽃이 피다" 나주시민의 날 기념식

장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0/10/30 [14:21]

"시민의 힘으로 꽃이 피다" 나주시민의 날 기념식

장민구 기자 | 입력 : 2020/10/30 [14:21]

"시민의 힘으로 꽃이 피다"

  

조복래(좌에서 두번째)박종주씨(우에서 두번째),중앙 박봉순 부시장^^  © 화순투데이


나주시가 비대면과 거리두기 등 코로나 사태를 감안하여 청내 대회의실에서 가진 제26회 나주시민의 날 기념 행사를 약 50여 명의 인사만 초청한 가운데 오프라인과 비대면(Untact) 그리고 유튜브 중계를 통한 양방향 행사로 간략히 거행하고 식을 마쳤다.

 

식장에는 신정훈 국회의원을 비롯 박봉순 부시장,시의회 윤영덕 의장,이광석 부의장,도의회 이민준'최명수 도의원,이재남'김선용'윤정근'이대성 시의원 그리고 김용옥 총무국장,나상인 농업기술센터소장,김영식 보건소장 및 관계자가 자리를 함께했다.

 

기념식에 앞서 나주시립합창단이 멋진 하모니를 통한 식전 공연으로 분위기를 다잡고 나주의 비전을 담은 동영상 감상과 나주시민 상 시상 그리고 시장 기념사와 내빈의 축사가 이어지고 시민의 노래 합창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직원의 코로나19 확진에 따라 자가격리를 단행 영상으로 기념사를 대신했는데 2020년 신년 벽두 금성산에서 한 해를 설계하며 큰 희망에 부풀었는데 코로나 사태로 인해 시민 여러분과 따뜻한 차 한 잔 걸쭉한 막걸리 한 잔 나눌 기회조차 제대로 갖지 못하고 오늘에 이르러 여러가지로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는 소회로 인삿말을 꺼냈다.

 

특히나 금년은 유난히도 잦은 풍수해로 시민 여러분이 많은 피해를 보는 등 여러가지 재난이 겹쳤지만 위기시 더욱 강하게 뭉치는 국민성을 발휘 전세계적 모범이 되었으며, 어려운 가운데 나주시를 유지하고 견인하는 밑거름이 되었다며 이 기회를 빌어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 영상 기념사 강인규 시장^^  © 화순투데이


향후 나주시는 2천년의 역사를 지닌 호남의 중심도시이자 에너지 수도로 발돋움하기 위한 혁신클러스트를 구축하고 한전대학 등을 추진 미래 천년의 핵심 동력이자 먹거리 산업을 창출하고 의병의 날 기념사업 유치로 호남 정신의 중심임을 입증하는 등 나주의 자부심을 극대화 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정훈 국회의원은 오면서 두 가지를 생각하고 왔는데 나라와 민족이 어려울 때 초개와 같이 목숨을 던진 김천일 장군과 이강춘 여사 등 자랑스런 나주의 정신을 이어받아 오랜동안 나주공동체 발전과 삶을 지켜주신 두 분의 시민상 수상자와 어렵게 생업에 종사하면서 나주의 일상을 지키고 있는 모든 시민이 그 두 번째로 떠올랐다고 말하고 그 마음 그 모습 새기기 위해 우리모두 뜨거운 박수로 함께하자고 축원했다.

 

또한 혁신도시에 이주한 시민과 원주민이 함께 화합하여 에너지 특화대학,대한민국 에너지 수도로 승화되어 희망차고 웅장하게 성장하는 원동력이 되기를 바라며, 열병합발전소(SRF) 문제도 광주시 인사들과 소통하여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 등 혼신을 다해 나주 발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히고 축사에 갈음했다. 

 

이밖에도 정세균 국무총리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울산 중구청 박태완 청장 그리고 멀리 미국 메릴랜드주 퍼스트레이디이자 나주가 고향인 유미호건 여사와 중국의 자매결연 도시로 코로나 사태 이후 더욱 유대관계를 과시한 바 있는 남창시 왕완쳉 시장이 영상으로 축하를 보내 기념식을 빛냈다.

 

한편 나주 시민의 상을 수상한  지역개발 부문 박종주 수상자는 나주 담배인삼공사 지사장을 퇴직한 후 오랜기간 지역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았으며,봉사부문 조복래 수상자는 아동보호시설 금성원 원장을 은퇴한 아동복지의 선구자로 널리 알려져 있는 지역의 인물이다.  

 

▲ 신정훈 국회의원^^  © 화순투데이

▲ 식전공연^^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포토뉴스
명품 가을 숲길에 취하다 …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