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3일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10/06 [14:53]

10월 13일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10/06 [14:53]

한 달간 계도 후 1113일부터 위반 시 10만 원 이하 과태료 부과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충곤)감염병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개정에 따라 13일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시행된다고 밝혔다.

 

화순군에 따르면, 1112일까지 계도 기간을 거친 후 1113일부터는 위반할 경우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입과 코 일부가 노출되는 등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하지 않아도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다. 또한, 비말 차단 효과가 입증되지 않은 망사형 마스크, 밸브형 마스크, 스카프 등 옷가지로 얼굴을 가리는 것도 마스크 착용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상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대상은 버스·지하철·택시 등 대중교통 운수종사·이용자 다중이 군집하는 집회의 주최자·종사자·참석자 의료기관의 종사·이용자 요양시설·주야간 보호시설 입소자·이용자를 돌보는 종사자 등이다.

 

외에도 다중 이용시설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추가로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적용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서는 고위험시설인 유흥주점, 콜라텍, 노래방, 실내 집단 운동시설, 방문판매 홍보관, 뷔페 등 12개 시설이 마스크 착용 무화 대상이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면 300인 이하 학원, 락실, 150이상 면적의 일반음식점, 종교시설, 영화관, 목욕탕, 사우나, 내 체육시설, 장례식, 피시방 등이 추가로 마스크 착용 의무화 대상이 된다.

 

다만, 14세 미만이거나 음식 섭취, 의료행위, 수영장과 목욕탕에서 입수할 때 등일부 마스크 착용이 어려운 경우는 과태료 부과 예외 대상으로 인정된다.

 

화순군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마스크 착용 생활화 등 생활 속 방역 수칙을 잘 실천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코로나19로 소득 감소 저소득층 55만 가구 위기가구 긴급생계비 지원!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