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우수상 ‘쾌거’

전국기초 353개 사례 공모, ‘기후환경’‧‘지역문화’ 2개 분야 수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9/11 [15:25]

동구,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우수상 ‘쾌거’

전국기초 353개 사례 공모, ‘기후환경’‧‘지역문화’ 2개 분야 수상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9/11 [15:25]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가 올해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기후환경지역문화2개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전국 144개 기초자치단체에서 353개 사례가 공모됐으며 동구는 12차 심사를 거쳐 두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게 됐다.

 

동구는 기후환경분야에 ·관 협치를 통한사과가 익어가는 자원순환 초록마을 만들기라는 주제로 공모했다.

 

주민협의체 구성 등·관 협력체계 구축으로 자원순환마을 조성 재활용 전문가 자원순환 해설사 양성 재활용가능자원 분리수거를 선별적으로 선도하는 등 주민들의 실생활을 반영한 주민자치 실현으로 공감행정의 기반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문화분야에서는 동구 미로센터 워킹그룹 주도의 공공 공간문화민주화와 지역문화 활성화라는주제로 공모했다.

 

이 부분에서는 전문예술인과 주민참여 지원 기초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지원 지역문화 가치 브랜드화 등 주민과 함께하는 공공시설의 운영으로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환경구축을 하는 데 일조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임택 동구청장은 환경지역문화 분야는 청소행정혁신을 통한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 주민 누구나 생활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왔는데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면서 남은 임기에도 이웃이 있는 마을 따뜻한 행복 동구라는 구정목표 실현을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지난 5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72020 전국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도 최고등급(SA)을 받은 바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황영석 칼럼] 4.15총선은 관외 사전투표(우편투표)의 부정선거!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