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마을사랑채 정보 한눈에…안내책자 발간

민선7기 역점시책 마을사랑채 특화 프로그램 사투리로 안내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9/04 [14:12]

동구, 마을사랑채 정보 한눈에…안내책자 발간

민선7기 역점시책 마을사랑채 특화 프로그램 사투리로 안내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9/04 [14:12]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가 마을공동체 거점공간인 마을사랑채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마을사랑채에서 행복 찾기안내책자를 제작발간했다고 밝혔다.

 

마을사랑채 총괄 안내서라 할 수 있는 이 책자는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을사랑채의 조성 취지와 운영 주체, 활용 등에 대한 내용을 대화체와 주민 얼굴로 만든 이모티콘으로 쉽게 소개하고 있다.

 

또 각 마을사랑채 운영협의체 위원장들이 마을별 특화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사투리로 표현해 재미를 더했다.

 

책자는 주민행복을 위한 마을사랑채 마을사랑채는 소통·나눔의 공간 마을사랑채는 어디어디? 마을사랑채 운영은 누가? 우리동네 마을사랑채 등의 순서로 구성됐다.

 

안내책자는 동 행정복지센터, 마을사랑채, 동구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에서 열람 가능하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와 같은 위기상황 속에 연대 화합의 정신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 마을공동체와 마을사랑채의 가치가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면서 마을사랑채 길라잡이라 할 수 있는 이 책자를 통해 마을사랑채가 주민 속에 더욱 견고히 뿌리내리는데 꼭 필요한 지침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임택 동구청장의 민선7기 대표공약사업 중 하나인 마을사랑채지난해 8월 지산2동을 시작으로 올해 5월 학동까지 4개소를 개소했는데 1개소를 추가 개소하고, 임기 내 동구 13개동 전체에 마을사랑채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황영석 칼럼] 4.15총선은 관외 사전투표(우편투표)의 부정선거!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