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 제242회 임시회 개회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9/04 [10:30]

화순군의회, 제242회 임시회 개회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9/04 [10:30]

화순군의회, 242회 임시회 개회

2020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 등 54건 심의 예정

 

화순군의회(의장 최기천)는 오는 14일부터 12일간, 242회 임시회 의사 일정에 돌입한다.

 

이번 임시회는 첫 날 본회의에서 2020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 설명을 듣고, 다음날부터 각 상임위원회에서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조례안 및 예산안 예비심사를 실시한다.

 

이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고 각 상임위원회에서 예비심사한 추경예산안을 종합심사하고, 마지막 날 제2차 본회의에서 추경예산안과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최종 승인할 예정이다.

 

이번 회기 안건으로는 의원이 발의한화순군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10건의 안건과 군수로부터 제출된화순군 정책실명제 운영에 관한 조례안44건이다.

 

최기천 의장은 첫 날 개회사를 통해 최장기간 장마와 폭우로 피해를 입은 군민과 현장에서 고생하는 공직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어려운 상황에서도 공동의 노력과 지혜를 통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변화된 시대를 선도적으로 준비해 줄 것을 집행부에 주문할 계획이다.

 

한편, 화순군의회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비상상황인 만큼 이번회기 군수 및 관계 공무원 출석요구를 최소화하고 방청을 제한하는 대신, 화순군의회 누리집을 통해 제공하는 실시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화순군의회, 9월 중 정례간담회 개최

 

화순군의회(의장 최기천)2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제242회 임시회에 앞서 9월 중 정례간담회를 열어 군정 현안업무 보고 및 정책방향에 대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농어촌버스 운임·요율 조정, 화순 세대연대복합센터 건립, 코로나19 관련 입원·격리자 생활비 지원, 화순군 청소년수련관 건립, 작은영화관(화순시네마) 진행사항 등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아울러, 현상황이 코로나19 감염병 장기화에 따른 서민경제 대책과 호우피해로 인한 주민들과 농가에 대한 신속한 복구 등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현안 사업들을 신속히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기천 의장은 집행부의 코로나19 대응에 노고가 많다면서 군민들이 겪는 고충과 집중호우로 재난을 입은 군민들이 하루 빨리 구되어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 힘써주기를 부탁했.

 

또한 연이은 태풍으로 군민들의 걱정이 큰 만큼 선제적 조치를 취해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없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비공개로 취지 무색하게 한 동복면 사회단체 공청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