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온라인 신청 안내

중위소득 180% 이하 난임부부 경제적 부담 완화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9/02 [16:46]

나주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온라인 신청 안내

중위소득 180% 이하 난임부부 경제적 부담 완화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9/02 [16:46]

 

  © 화순투데이


전라남도 나주시
(시장 강인규)는 난임으로 어려움을 겪는 부부의 건강한 임신·출산을 돕기 위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신청 받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은 자녀를 갖기 희망하는 중위소득기준 180%이하 난임 진단 부부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시술 본인부담금 또는 비급여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술비는 신선배아 7동결배아 5인공수정 5회에 걸쳐 각각 지원된다.

 

온라인 신청방법은 정부24’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 맘편한 임신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서 작성 및 진단서 등 구비서류 첨부배우자 동의 등의 절차를 거쳐 신청하면 된다.

 

신청결과는 문자알림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결정통지서는 정부24에서 출력 후 시술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김영식 나주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에 대한 우려로 보건소 방문이 불편했던 난임 부부를 위한 시술비 지원 온라인 신청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며 부부 생활에 있어 행복 그 자체인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해 다각적인 정책 지원에 힘써가겠다고 밝혔다.

 

난임 시술비 지원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나주시보건소(339-2128·2174)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황영석 칼럼] 4.15총선은 관외 사전투표(우편투표)의 부정선거!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