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 위생 점검

가을 개학 대비 어린이 먹거리 안전 확보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8/29 [18:23]

화순군,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 위생 점검

가을 개학 대비 어린이 먹거리 안전 확보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8/29 [18:23]

화순군(군수 구충곤)28일부터 93일까지 가을 개학을 앞두고 학교와 학원가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의 위생 상태를 점검한다.

 

위생 점검을 위해 군은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 관리원 2명과 공무원 2명으로 민·관 합동 점검반(2개반)을 구성했다. 점검 전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 관리원을 대상으로 점검 대상 업소 현황, 점검 방법 등에 관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점검 대상은 학교 주변 200m 내 어린이 식품안전 보호구역에 있는 문구점, 슈퍼마켓, 편의점, 자판기 등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 업소와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제과점 등 식품 조리·판매 업소다.

 

 

주요 점검 내용은 무신고 영업과 무신고 제품 판매 여부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조리·보관·진열·판매 여부 어린이 정서 저해식품(눈 알, , 담배 모양 식품) 판매 여부 조리된 음식의 보관과 위생 상태 적정 여부 등이다.

 

또한, 영업자 기본 안전수칙, 식중독 예방 6가지 실천 요령 홍보물을 배부해 식중독을 예방하고 위생 마스크 착용 여부 확인과 착용을 유도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한다는 방침이다.

 

식중독 예방 6가지 실천 요령은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음식은 속까지 익혀먹기 물은 끓여먹기 식재료별 칼도마 구분 사용하기 조리기구 식재료는 깨끗이 세척소독하기 냉장 5이하, 냉동 18이하 보관 온도 지키기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해 위생관리 수준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주변 식품판매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비공개로 취지 무색하게 한 동복면 사회단체 공청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