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용산계룡리슈빌’ 금연아파트 지정

주민 동의로 관내 8번째…흡연 시 과태료 5만원 부과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8/26 [14:56]

동구, ‘용산계룡리슈빌’ 금연아파트 지정

주민 동의로 관내 8번째…흡연 시 과태료 5만원 부과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8/26 [14:56]

광주 동구(청장)가 흡연자와 비흡연자 간 주민갈등을 줄이기 위해 용산계룡리슈빌 아파트를 관내 8번째 공동주택금연구역(금연아파트)으로 지정고시했다고 밝혔다.

 

▲ 리슈빌아파트^^  © 화순투데이


금연아파트는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입주한 가구 수 절반 이상이 복도·계단·엘리베이터·지하주차장 4곳 전부 또는 일부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해 줄 것을 신청하면 금연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다.

 

동구는 해당 아파트에 금연아파트 현판 및 금연구역 안내 스티커를 부착하고 충분한 계도홍보기간을 거쳐 20212월부터 흡연적발 시 5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또 계도홍보기간 동안 아파트 주민들이 스스로 금연 활동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금연에 대한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시되고 있는 요즘 간접흡연 피해를 줄일 수 있는 금연아파트 지정을 환영한다면서 주민들의 자율적인 동의로 결정된 금연아파트 지정이 흡연으로 인한 주민 간 갈등을 해소하고 공동주택 내 금연문화를 확산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정부 방침에 따라 계림동 두산위브, 운림동 라인2, 산수동 라도스하임, 지산동 삼성, 산수동 무등산광신프로그레스, 계림동 푸른길두산위브2, 용산모아엘가에듀파크, 용산계룡리슈빌 등 8개소에 이어 추가로 1개소를 금연아파트로 지정할 방침이다.

 

금연아파트 신청은 동구보건소 건강정책과(608-3281)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비공개로 취지 무색하게 한 동복면 사회단체 공청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