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에너지·ICT기업 청년 일 경험 지원사업’추진

에너지·ICT분야 ‘기업-청년 매칭’… 기업에 청년 임금 최대 6개월 지원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8/20 [16:59]

나주시, ‘에너지·ICT기업 청년 일 경험 지원사업’추진

에너지·ICT분야 ‘기업-청년 매칭’… 기업에 청년 임금 최대 6개월 지원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8/20 [16:59]

나주시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일상화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 사회·경제 전환 흐름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에너지·ICT분야 기업·인재육성에 나선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20에너지 ICT기업 청년 일 경험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에너지·ICT(정보통신기술) 분야 신규 채용 수요가 있는 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매칭, 초기 3개월 간 직무역량을 쌓게 한 후 정규직 고용을 유도하는 취업지원 정책이다.

 

참여 기업은 3개월간 매달 청년 인건비 230만원(수당포함)4대 보험료를 지원받는다.

 

이후 정규직 전환 시 3개월간 인건비의 50%(최대 100만원)4대 보험료를 추가 지원해 청년 근로자의 실질적인 취업 성공을 유도할 계획이다.

 

사업수행기관인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앞서 지난 6월부터 나주시 관내 에너지·ICT에 기반을 둔 사회·경제 활동법인을 대상으로 사업 참여기업 모집공고(3)를 실시했다.

 

연구원은 소정의 평가를 거쳐 오는 22일 참여 기업을 최종 선정, 전라남도 일자리통합정보망에 게시할 계획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18~39)23일부터 전라남도 일자리통합정보망에서 희망기업을 선택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 면접 등 고용절차를 거쳐 최종 합격되면 내달 10일경부터 사업장에 배치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서 미래 핵심동력인 에너지·ICT 기업 성장과 청년인력 양성을 위해 나주시와 전라남도가 함께 추진하는 한국형 뉴딜사업의 첫 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을 위한 직무역량 강화 및 일자리 창출 정책, 기업경영 지원에 힘써 고용안전망이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너지 ICT기업 청년 일 경험 지원 사업에 대한 신청자격·선발절차·근무여건·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전라남도 일자리통합정보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비공개로 취지 무색하게 한 동복면 사회단체 공청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