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아열대 과수 백향과 육성...재배 단지·면적 증가

지난해부터 재배 단지 조성...로컬푸드 매장 통해 판매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7/31 [10:29]

화순군, 아열대 과수 백향과 육성...재배 단지·면적 증가

지난해부터 재배 단지 조성...로컬푸드 매장 통해 판매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7/31 [10:29]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충곤)이 지난해부터 기후 온난화에 대응한 소득 작물로 육성하고 있는 백향과(패션프루트) 재배 농가와 면적이 증가했다.

 

화순군은 지난해부터 2년간 패션프루트 단지 조성 사업에 4억 원을 지원해 재배단지가 20196(면적 0.54ha), 20208(0.98ha)으로 늘었다. 현재 14곳에서 재배하고 있고, 재배 면적은 총 1.52ha.

 

군은 지역 활력화 작목 기반조성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기후변화 대응 아열대작목 패션프루트 단지 조성사업을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다. 군은 신규 시설 하우스, 보온시설, 관수시설, 개폐 시설 등 환경 제어기술 기반을 구축하도록 지원해 왔다.

 

이에 따라 농가들은 1년에 두 차례 패션프루트를 재배·수확할 수 있게 됐다. 화순에서 생산한 패션프루트는 현재 도곡로컬푸드, 화순로컬푸드, 광주 남구로컬푸드 매장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패션프루트는 상큼한 맛과 향이 매력적인 과수로 여신의 과일로도 불린다. 비타민 C, 칼륨, 엽산이 풍부해 변비 예방과 신장 기능 향상, 혈압 강하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기후변화와 소비 경향 변화로 아열대 작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지구 온난화에 대응한 작목 발굴과 경쟁력 있는 품목 육성을 통해 우리 지역 농업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 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포토뉴스
명품 가을 숲길에 취하다 …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