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방문간호사가 직접 ‘방콕 건강꾸러미’ 방문배달

건강취약계층 2,500명에 근력밴드·파스 등 건강꾸러미 제공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7/27 [13:59]

동구, 방문간호사가 직접 ‘방콕 건강꾸러미’ 방문배달

건강취약계층 2,500명에 근력밴드·파스 등 건강꾸러미 제공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7/27 [13:59]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본격적인 폭염기간을 맞아 관내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등 건강취약계층 2,50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방콕 건강꾸러미를 배부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건강취약계층 여름철 건강관리를위해오는 27일부터 약 3주간 방문간호사들이 방콕 건강꾸러미를 각 가정을 방문해 직접 전달한다고 밝혔다. ‘방콕문간호사가 건강에 필요한 물품을 집어 배달한다는 의미이다.

 

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는 65세 이상 고령자 및75세 이상 노인부부세대로 만성질환 등 기저질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대상자들이 여름철폭염에 취약해 더욱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꾸러미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마스크 온열질환예방을 위한 쿨토시 허약노인 근력강화를 위한 근력밴드 파스만성질환관리 및 폭염예방수칙 리플릿 등으로 구성돼 코로나19예방수칙 준수와 여름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취약계층 주민들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면서 비접촉 대체프로그램들이 절실해졌다면서 앞으로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의 지속적 건강관리를 위한 비대면·비접촉 서비스를 발굴·제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통합당, 서울서 40.8% 기록하며 43주만에 민주당 역전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