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수돗물 긴급 전수조사 … 유충 ‘이상 無’

K-water 수도관리단과 배수지 6개소, 화순정수장 점검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7/23 [15:08]

나주시, 수돗물 긴급 전수조사 … 유충 ‘이상 無’

K-water 수도관리단과 배수지 6개소, 화순정수장 점검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7/23 [15:08]

  © 화순투데이


전라남도 나주시
(시장 강인규)는 최근 확산 중인 수돗물 유충 발생과 관련해 지역 수돗물 공급시설 긴급 점검을 실시한 결과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23일 밝혔다.

 

나주시 정권수 안전도시건설국장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한국수자원공사(K-water) 나주수도관리단과 관내 배수지 6개소와 화순정수장 1개소에 대한 긴급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해당 시설에서는 유충이 발견되지 않았다.

 

K-water 나주수도관리단 관계자는 최근 유충 발생지역은 활성탄 흡착시설을 갖춘 고도처리시설이지만 화순정수장은 응집 침전 여과(모래) 소독을 이용한 표준수 처리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유충이 번식하기 어려운 환경이라고 설명했다.

 

시는 유충 유입 차단을 위해 배수지 및 정수장에 방충망을 보완·설치해 완전히 밀폐 조치했다또 유충 발생 종료 시까지 상시 점검을 강화하고 마을상수도 및 소규모 수도시설(122개소) 전수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수돗물은 시민들이 건강한 일상을 누리는데 가장 중요한 필수 공공재라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수자원공사 관리단과의 공조를 강화해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화보]‘수마(水魔)’가 삼켜버린 가을 추수의 꿈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