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찾아가는 영농 컨설팅 운영...맞춤형 상담, 주민 호응

코로나19 확산에 비대면 방식 전환...현장 애로사항도 해소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7/22 [15:29]

화순군, 찾아가는 영농 컨설팅 운영...맞춤형 상담, 주민 호응

코로나19 확산에 비대면 방식 전환...현장 애로사항도 해소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7/22 [15:29]

▲ 고추 병해충 관리 컨설팅 모습^^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충곤)여름철 현장 영농 컨설팅이 주민 호응 속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컨설팅은 농촌이 여름철에 겪는 영농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622일부터 710일까지 65개 마을에서 농업인 406명이 참여했다.

 

군은 , 고추, 참깨 등 여름철 주요 재배 작목의 핵심 재배기술 작물별 대처 요령 병해충 방제법 등 여름철에 꼭 필요한 영농 기술을 교육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교육은 애초 마을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 교육방식으로 추진했지만, 교육 진행 기간에 코로나19가 다시 확산하자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했다.

 

비대면 컨설팅은 마을별 교재 배부와 이장의 유선 연락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컨설팅 진행에 대면이 필요할 때는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생활 속 거리두기 등 방역 지침을 준수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도암면 이아무개 씨는 여름철이면 늘 걱정이 많았는데, 현장에서 애로사항을 직접 살피며 컨설팅을 진행하니 곧바로 궁금증을 해소하게 됐고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합 교육이 어려운 만큼 카드뉴스, 동영상, 포스터 등 비대면 영농기술 지도를 확대 운영하겠다현장 컨설팅을 강화해 영농 기술을 향상하고 재해 피해가 없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화보]‘수마(水魔)’가 삼켜버린 가을 추수의 꿈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