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장애인복지관 내 주민 휴식공간 조성

장애인·비장애인 누구나 이용…차별 없는 공동체 조성 기대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7/17 [15:07]

동구장애인복지관 내 주민 휴식공간 조성

장애인·비장애인 누구나 이용…차별 없는 공동체 조성 기대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7/17 [15:07]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가 동구장애인복지관 내에 인문·문화강좌 전시회 개최 등 지역 주민들끼리 서로 소통하며 이웃 간 정을 나누기 위한 문화·휴식공간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동구장애인복지관 휴식공간은 복지관 이용 장애인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누구나 방문해 소통과 휴식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1층 직업지원동 필로티 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다목적공간이다.

 

서석동 백서로 198번길 푸른길 바로 옆에 위치해 접근성이 용이한 이 공간은 연면적 115.19(34.9) 규모로 생활인문학 강좌 토탈공예 체험 미술공예 작품전시회 개최 장애인 자립지원을 위한 바리스타 직업훈련 교육 차와 담소가 있는 북카페 등 새로운 소통 문화공간으로 꾸며진다.

 

특히 휴식공간 벽면은 지역예술인과 동호회원들의 미술·사진·공예품 등을 상시 전시해 푸른길을 이용하는 많은 지역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새롭게 조성된 휴식공간이 복지관 이용자들과 이웃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과 소통의 공간이 될 것이라면서 새로운 소통공간에서 주민 모두가 공통의 취미와 여가생활을 통해 함께 어울리며 차별 없는 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통합당, 서울서 40.8% 기록하며 43주만에 민주당 역전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