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골목마다 책 향기…‘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추진

다음달 28일까지, 독서활동 생활화로 인문감성도시 구현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7/10 [15:08]

동구, 골목마다 책 향기…‘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추진

다음달 28일까지, 독서활동 생활화로 인문감성도시 구현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7/10 [15:08]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는 지역민의 책 읽는 활동을 통한 행복한 인문도시 조성을 위해 ‘2020 책 읽는 동구, 올해의 책을 선정하고, 사회적 독서활성화를 꾀하는 올해의 책독서릴레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의 책은 독서전문가 추천과 시민참여를 통해 선정된 책을 함께 읽고, 토론하는 풀뿌리 독서운동으로 선정도서와 연계한 독후활동 시민공모전, 작가초청 강연, 책 소풍 등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연말까지 이어진다.

 

올해의 책독서릴레이는 책을 사랑하는 시민이면 3인 이상 팀을 꾸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달 28일까지 계속된다.

 

참가신청은 이번 달 20일까지이며, 도서관 통합홈페이지인 광주광역시동구도서관(https://lib.donggu.kr/)’에 접속,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hjyang201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주동구도서관 홈페이지와 동구 모바일 앱 두드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인문도시정책과 인권인문사업계 (608-2193).

 

임택 동구청장은 공통의 문화적 체험을 공유해보는 이번 독서릴레이를 통해 바쁜 일상 속 자신을 성찰해 보고 잠깐의 쉼을 주는 휴식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통합당, 서울서 40.8% 기록하며 43주만에 민주당 역전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