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광주문화재야행’ 비대면 프로그램 ‘큰 호응’

포스트코로나 시대 맞춰 언택트 방식 문화재투어 VR 운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7/08 [14:28]

동구, ‘광주문화재야행’ 비대면 프로그램 ‘큰 호응’

포스트코로나 시대 맞춰 언택트 방식 문화재투어 VR 운영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7/08 [14:28]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4년 연속 문화재청 문화재 활용사업으로 선정돼 추진한 광주문화재야행 동구 달빛걸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특히 지난 3~4일 이틀에 걸쳐 개최된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전환, 언택트 방식으로 치러진 행사임에도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포스트코로나시대에 맞는 비대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구는 생활 속 거리두기지침을 준수하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이중 슬기로운 랜선 문화생활을 표방하며 VR(가상현실)을 활용해 제작한 스마트역사투어 방구석 야행! 광주문화재 VR투어가 시민들 눈길을 끌었다.

 

특히 전남도청 본관·회의실, 서석초등학교, 지산동 오층석탑 등 동구에 산재한 문화재를 해설을 곁들여 360˚ VR콘텐츠로 제작한 영상을 게시했다.

 

이는 주민생활 속 가까이 위치해 있던 문화재를 새로운 시각이미지로 제작해 마치 문화재지도를 들고 동네 한 바퀴를 산책하듯 살펴보는 방식이어서 신선한 시도로 평가받았다.

 

구는 앞으로 28점의 동구 소재 문화재는 물론 광주문화재 지도를 VR영상과 온·오프라인 콘텐츠로 제작해 관내 초중고에 교육자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어 하반기에는 문화재를 좀 더 가까이에서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2020생생문화재 오감만족 풍류산책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추진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다가올 포스트코로나 시대는 공연방식과 관람양식이 달라지는 등 우리가 여태까지 겪어보지 못한 불투명하고 불확실한 세계가 펼쳐질 것이라며 올해 처음으로 시도된 언택트 방식의 광주 문화재야행을 통해 새로운 문화생활을 접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문화재 VR 투어는 광주문화재야행 홈페이지(www.gjnight.com)와 유튜브 채널(@광주문화재야행 GJnight)에서 만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통합당, 서울서 40.8% 기록하며 43주만에 민주당 역전
광고
광고
광고
광고